태조 이성계 역사적 흔적·유적지 연계한 스토리형 관광프로그램 운영

전주 경기전
전주 경기전

최태성 강사 참여 이성계 유적지 홍보 동영상 제작, 홍보·마케팅 강화

[전주=이학곤 기자] “전라북도, 왕의 길을 걷다”

전북도가 지역 고유의 관광자원 활성화를 위해 조선을 건국한 태조 이성계의 역사적 흔적과 유적지를 연계한 ‘태조 이성계 역사탐방’ 프로그램인 ‘왕의 길을 걷다’ 여행상품을 8월부터 오는 11월까지 추진한다.

태조 이성계의 조선건국과 관련한 역사적인 유적지와 설화 등 문화자원이 51개소(전국 67개소 중 76%)나 도내에 있어 이번 관광프로그램을 통해 역사문화 유적의 관광자원으로서 가치를 재 확인할 계획이다.

이를 위해 대한민국 역사 분야 1타 강사로 불리는 큰별쌤 최태성 강사가 참여하는 태조 이성계 역사 유적지 대상 홍보 동영상을 제작, 전국적으로 이성계 유적지를 널리 알려 관광객을 유인할 방침이다.

최태성 강사는 ‘EBS 한국사 강의’, ‘KBS 역사저널 그날’, ‘tvN 벌거벗은 한국사’ 등 다수의 교양 및 예능 프로그램에 출연해 한국사 대중화에 앞장서고 있다.

진안 은수사
진안 은수사

이번 역사탐방은 오는 19~20일(1박 2일) 동안 총 8회에 걸쳐 진행된다.

유명 블로거, 유튜버 등 인플루언서 25여 명을 대상으로 전주 한옥마을 오목대·경기전, 남원 황산대첩비지, 진안 마이산 등 대표적인 이성계 유적지를 다양한 방식으로 탐방한다.

특히 풍성한 볼거리와 즐길거리를 제공하기 위해 ‘조선왕조 문화유산 탐험대 미션수행’, ‘이성계 역사극 공연’, ‘용비어천과 목판인쇄 체험’ 등 풍성하고 흥미로운 체험 프로그램을 진행할 예정이다.

천선미 전북도 문화체육관광국장은 “전북이 어느 지역보다 이성계의 역사 유적과 스토리가 많이 남아 있는 만큼 이를 활용해 관광자원화를 추진하는 것”이라고 전했다.

천 국장은 “앞으로도 전북의 역사 정체성을 지키며 역사유적을 활용한 관광산업 활성화를 위해 노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대한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