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일(화)

쥐띠

36年生 책임감 있고 성실한 모습으로 열심히 노력하면 큰 성과가 돌아오는 하루입니다.
48年生 오늘은 사소한 일에는 관심을 가지지 말고 큰일에만 관심을 가져야 유리해요.
60年生 오늘은 금전적으로 약간의 여유가 생겨 마음이 넉넉해질 수 있는 날입니다.
72年生 좋은 기운이 들어와 있으니 주변으로부터 시샘을 받을 수 있는 날입니다.
84年生 인내심을 가지고 끝까지 일을 추진한다면 반드시 좋은 결과가 있을 것이랍니다.
96年生 주변 사람들이 매력을 알아주기를 바라기보다는 먼저 나서서 어필해 보세요.
08年生 무리한 욕심만 내지 않으면 오히려 금전운이 점점 상승하게 되는 하루입니다.

소띠

37年生 상대방과 사소한 말다툼만 피해도 서로에게 상처 주는 행동을 피할 수 있답니다.

49年生 몸이 이상하다고 생각이 들면 무리하지 말고 충분한 휴식을 취하는 게 좋답니다.

61年生 자신이 가진 것에 만족하고 다른 사람이 가진 것을 부러워할 필요는 없습니다.

73年生 오늘은 아무리 친한 친구가 금전 부탁을 해와도 거절하는 것이 유익한 날입니다.

85年生 오늘은 자신의 능력과 끼를 발휘하여 사람들의 마음을 얻도록 노력하는 게 좋아요.

97年生 오늘 외모에서 빛을 발하니 소개팅에 나가서도 주목을 받게 될 수 있습니다.

09年生 의욕과 집중력이 상승하니 학업 능률이 오르며 많은 지식을 쌓을 수 있겠네요.

호랑이띠

38年生 여러 일로 분주하니 마음을 잘 다스리면서 계획을 세워서 행동하는 것이 좋습니다.

50年生 문제가 생겨도 해결할 수 있다고 생각하고 먼저 나서서 움직이면 위상이 올라가요.

62年生 사람들 정보에 귀를 기울여서 투자계획을 세우는 것이 유리한 하루입니다.

74年生 금전운이 좋은 편이니 나가는 돈보다는 들어오는 돈이 많고 여유로운 날입니다.

86年生 무슨 일이든 이해득실을 잘 따져보고 결정해야 뒤탈이 생기지 않는 날이랍니다.

98年生 오늘은 운을 상승시키려면 풀과 관련된 장소로 가는 것이 유리한 날입니다.

토끼띠

39年生 오늘은 본인에게 쓰는 것보다 다른 사람을 위해 돈을 쓰면 행운이 따릅니다.

51年生 오늘은 본인과 가장 많은 시간을 보내는 사람들에게 감사함을 표현해 보도록 해요.

63年生 금전운이 좋아 그동안 뿌린 것이 있다면 좋은 결과를 거둘 수 있는 하루입니다.

75年生 지난 실수를 거울삼아 같은 실수를 반복하지 말고 조심하여 나아가는 게 좋아요.

87年生 남들보다 앞서나가고 있어도 자만하지 말고 겸손한 태도를 보이는 게 좋아요.

99年生 재치 있고 유머러스한 행동이 돋보여, 하는 일마다 크게 인정을 받을 수 있어요.

용띠

40年生 오늘은 평소와 같이 무난하고 평범하게 시간을 보내는 것이 나에게 유리합니다.

52年生 자신을 너무 믿고 과로해서 몸이 상할 수 있으니 주의가 필요한 날입니다.

64年生 지금껏 쌓아온 경력이 드디어 세상에 나와 빛을 보게 될 수 있는 하루입니다.

76年生 목표를 설정하고 꾸준히 매진한다면 반드시 바라는 것을 이루어 낼 수 있습니다.

88年生 다재다능한 자신이라도 오늘은 나태함을 멀리하고 끝까지 마무리 짓도록 해요.

00年生 오늘은 뒷심이 부족할 수 있으니 초반에 너무 힘을 빼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뱀띠

41年生 조급한 마음이 들어도 몸과 마음을 차분히 한다면 좋은 결과가 따라온답니다.

53年生 지나치게 빠른 변화로 인해 생각했던 것에서 절반을 포기해야 할 수 있습니다.

65年生 결정을 내리기 전에 3번 생각하고 시간적 여유를 충분히 가지고 결정하세요.

77年生 오늘은 유리한 방향으로 흘러가니 의욕을 느끼면서 전진할 수 있을 것입니다.

89年生 새로운 것을 시작하기에는 아직 역부족인 상태에 있음을 아는 것이 좋습니다.

01年生 경쟁심 대신 남을 이해하고 배려하는 마음을 가져 함께 노력하기 좋은 날입니다.

말띠

42年生 실수가 발생하지 않도록 평소보다 더 정신을 바짝 차리는 게 나에게 도움이 돼요.

54年生 작은 일에 너무 신경을 쓰지 말고 차분하게 행동하는 게 유익한 날이 될 것입니다.

66年生 오늘은 일을 진행할 때 뭐든 성급하게 진행하지 않도록 신경 쓰는 것이 좋답니다.

78年生 끈기와 끝까지 다하는 의지력이 일의 성공을 좌우하는 중요한 열쇠가 될 것입니다.

90年生 보이지 않게 노력한 자신의 열매가 풍성한 결실을 나타내게 되는 하루입니다.

02年生 오늘은 말보다는 행동으로 보이며 문제를 해결하는 것이 유리한 하루입니다.

양띠

43年生 몸에 이상이 없더라도 시기에 맞춰서 정밀하게 검진을 받아 보는 것도 현명해요.

55年生 뜻하지 않게 얻게 되는 횡재가 있다면 주위 사람들과 함께하는 것이 좋습니다.

67年生 모든 일이 순조롭게 풀리니 다른 날에 비해서 힘이 덜 드는 날일 수 있습니다.

79年生 계획은 크게 잡되, 지금 당장 시작할 수 있는 일부터 바로 시작하는 게 유리해요.

91年生 오늘은 기세등등한 모습으로 상대에게 본인의 능력을 어필해 보는 것도 괜찮아요.

03年生 도태되지 않기 위해서는 주어진 기회나 흐름을 놓치지 않도록 신경 써 보세요.

원숭이띠

44年生 금전의 손실로 인해 걱정이 생길 수 있으니 돈거래는 거절하는 것이 좋답니다.

56年生 상대방의 의견에 힘을 실어주면 서로에게 좋은 행운이 깃들 수 있는 하루입니다.

68年生 오늘은 누구와 마주치더라도 긍정적인 모습을 보여주면 운이 상승할 것입니다.

80年生 문제를 피하지 않고 헤쳐 나간다면 뜻하지 않는 성과를 얻을 수 있을 것입니다.

92年生 확고한 신념을 가지고 나아가게 되면 앞으로 많은 경험을 체험할 수 있어요.

04年生 사소하고 당연한 것에도 감사한 마음을 가지고 유지하면 운이 상승한답니다.

닭띠

45年生 가까운 지인과 가벼운 의견 충돌로 있어도 오늘은 참고 넘어가는 것이 좋습니다.

57年生 주변의 뜬소문이나 달콤한 유혹의 말들은 가볍게 무시하는 것이 현명하답니다.

69年生 속도가 빠르고 눈에 띄는 성과가 나타나니 주위의 호평이 커질 수 있는 날입니다.

81年生 오늘은 운이 하락하고 있는 흐름이니 되도록 운전은 삼가는 것이 좋겠습니다.

93年生 능력보다 훨씬 많은 결과를 낼 수 있고 빠른 성장을 기대할 수 있습니다.

05年生 사소한 말 한마디로 인해 오해가 생기니 얼굴에 미소를 유지하는 것이 좋답니다.

개띠

46年生 부담감을 혼자 짊어지는 것보다 주변 사람들과 함께 하는 것이 유리합니다.

58年生 땀 흘리고 노력한 만큼 그에 상응하는 결과가 나타날 수 있는 하루입니다.

70年生 대인 관계의 폭이 넓어지게 되고 성장도 한층 더 기대할 수 있는 날입니다.

82年生 후회하지 않으려면 순간적으로 욱하는 감정을 겉으로 표출하지 않아야 합니다.

94年生 능력을 제대로 평가받지 못했더라도 너무 속상하게 생각할 필요는 없겠습니다.

06年生 평소보다 생각을 길게 하고, 느긋하게 움직이는 것이 나에게 유리하답니다.

돼지띠

47年生 오늘은 마음을 잘 컨트롤 하면서 조용히 명상의 시간을 가져 보는 게 좋겠네요.

59年生 자신보다 상대를 먼저 배려하고 이해하는 마음이 행운을 가져다줄 것입니다.

71年生 일이 자꾸 꼬이면 오늘은 우선 계획한 일에 문제가 없는지 확인하도록 해보세요.

83年生 주변 사람들이 자신에게 베풀어주는 호의를 당연하다고 생각하지 않는 게 좋아요.

95年生 우연한 만남이나 스쳐 지나가는 사람 중에서 인연이 나타날 수 있는 하루입니다.

07年生 친한 친구들과 최근 생겼던 오해나 갈등이 자연스럽게 풀릴 수 있습니다.

9일(수)

쥐띠

36年生 오늘 하루는 신체 리듬을 올리기 위해서 활발하게 움직이는 것이 좋겠네요.

48年生 조력자가 나타나서 오래 해결되지 않았던 일에 해결책을 줄 수 있는 날입니다.

60年生 금전운이 조금씩 좋아지고 있으나 잘 모르는 분야에 투자하는 일은 멀리하세요.

72年生 새로운 사업에 관심이 생기기 시작하니 신중함과 단호한 태도를 유지하도록 해요.

84年生 오늘은 자신의 머릿속으로 계산하고 분석하는 일이 가장 잘 작동하는 날입니다.

96年生 오늘은 서두르지 말고 본인의 페이스를 꾸준히 유지해서 나아가는 게 중요해요.

08年生 평소에 소홀히 하거나 미뤄왔던 일들을 빠르게 처리하는 것이 유리한 날입니다.

소띠

37年生 어려움 없이 하루를 보내고 싶다면 세워둔 계획을 잘 지키면서 생활해야 합니다.

49年生 과한 욕심은 화를 부를 수 있으니 너무 지나친 목표를 세우는 건 삼가야 해요.

61年生 계획했던 일들이 자꾸 미뤄지더라도 조바심을 내지 않아야 잘 풀릴 수 있어요.

73年生 실패는 빨리 잊고 앞으로의 일에 눈을 돌려 하나씩 하나씩 계획을 수립해 보세요.

85年生 오늘은 연인에게 평소와 다른 모습을 보여주면 애정운이 크게 상승합니다.

97年生 오늘은 주위 사람들의 협조가 따르고 분위기가 안정적으로 흘러갈 수 있어요.

09年生 책임을 져야 하는 일이 생길 수 있으니 일정을 꼼꼼히 확인하는 것이 유리합니다.

호랑이띠

38年生 오늘은 무엇보다도 건강이 가장 우선이니, 많은 에너지 소비는 멀리해 보세요.

50年生 이기적인 생각을 버리고 다른 사람들과 타협하고 소통하는 것이 좋은 날입니다.

62年生 주어진 일을 차분하게 하나씩 해결해 나가면 좋은 결과를 얻을 수 있겠습니다.

74年生 자신감을 가지고 일을 한다면 어떤 문제라도 헤쳐 나갈 수 있는 운이 들어옵니다.

86年生 적극적인 태도로 일을 확고히 해 나가면 일을 성취하는 기쁨을 느낄 수 있어요.

98年生 오늘은 좋아하는 노래를 들으며 기분을 전환 시키면 좋은 운이 들어온답니다.

토끼띠

39年生 완강한 태도보다는 유연한 태도로 사려 깊게 행동해야 유리한 하루입니다.

51年生 오늘은 엉뚱한 일에 휘말리지 않으려면 본인의 의견을 제대로 표현해야 해요.

63年生 자신의 의견에 좋은 호응을 보이는 사람이 많으니 자신감이 상승할 수 있어요.

75年生 모든 일을 철저한 확인으로 손실을 막고 자신의 능력을 키우는 데 집중해요.

87年生 좋은 운이 다가오고 있으니 하고 싶은 일을 하면 높은 성과를 얻을 수 있어요.

99年生 그동안 자신이 가지고 싶었던 물건이 있다면 구매하기에 적당한 하루입니다.

용띠

40年生 시작은 미약했으나 결실이 풍요로우니 여유롭고 행복한 일상을 보낼 수 있어요.

52年生 오늘 인생의 전반에 있어 마음을 터놓을 수 있는 귀인을 만나게 될 수 있답니다.

64年生 후회를 방지하려면 처음부터 확인하고 끝맺음을 확실하게 하는 것이 좋아요.

76年生 소중한 시간을 허비하지 않으려면 게으름과 나태함을 되도록 멀리해야 합니다.

88年生 머릿속으로 생각만 하던 일을 계획해 보면 뜻밖의 결과를 얻을 수 있을 것입니다.

00年生 오늘은 서쪽 방향에서 자신이 생각하는 이상형의 사람을 만날 수 있을 것입니다.

뱀띠

41年生 모든 운이 침체기에 벗어나고 있으니 무슨 일을 해도 좋은 결과가 있겠네요.

53年生 다양한 경험을 해보고 폭넓은 학문을 쌓아 확장 시키는 게 나에게 도움이 돼요.

65年生 나에게 주어진 좋은 기회를 놓치고 싶지 않다면 적극적인 행동을 보여야 합니다.

77年生 남을 시키지 말고 스스로 바쁘게 움직이면 조금 더 수익을 낼 수 있는 날입니다.

89年生 평소 대화가 잘 통하는 사람과 애정도 상승할 수 있으니 더 많은 얘기를 해봐요.

01年生 오늘은 연애운이 매우 좋으니 사랑하는 사람과 멋진 데이트를 만들어 보세요.

말띠

42年生 중요한 만남이 있어도 조급하게 서두르지 말고 시간을 충분히 가지도록 하세요.

54年生 무리하게 일을 추진하면 사람들에게 비난을 받을 수 있으니 신중함이 필요해요.

66年生 지난날의 실패 원인을 돌아보고 앞으로의 계획을 재정립하는 것이 좋겠습니다.

78年生 꾸준히 노력해도 별다른 성과가 나타나지 않으면 문제점을 찾아 보완해 보세요.

90年生 발전하고 싶다면 고정된 생각을 버리고 새로운 생각과 변화를 받아들여 보세요.

02年生 세상 보는 안목을 쌓으면 자신의 능력을 개발하는 데 많은 도움이 된답니다.

양띠

43年生 바쁘다는 핑계로 가족들과 시간을 가지지 못해 아쉬움이 남을 수 있는 날입니다.

55年生 높은 곳에서 아래를 내려다본다면 복잡했던 감정들이 정리될 수 있습니다.

67年生 오늘은 무슨 일을 하든 대가를 바라지 말고 소신껏 일에 전념하는 게 좋습니다.

79年生 한 가지 일보다는 여러 분야에 도전하고 다양한 사람들을 만나는 게 유리해요.

91年生 내게 시비 거는 사람이 나타나도 일일이 다 상대해주지 말고 무시해 버리세요.

03年生 오늘은 사랑보다는 나의 일을 먼저 생각하는 것이 우선이 되는 하루입니다.

원숭이띠

44年生 신경 거슬리던 일들이 말끔히 정리되어 능력이 빛을 발할 수 있습니다.

56年生 매매나 계약의 일이 순조롭게 진행이 되어 상당한 이익이 발생할 수 있어요.

68年生 사소한 말다툼으로 인해 망신을 당할 수 있으니 언행을 조심해야 하는 날입니다.

80年生 지금은 앞으로 나아가기 위해 철저하게 준비하는 것에 신경을 써야 한답니다.

92年生 오늘 유난히 이성들에게 주목을 받으니 외모와 의상에 신경을 쓰도록 해보세요.

04年生 오늘은 확고한 자신의 면모를 보여줄 수 있는 시간을 만드는 것이 중요합니다.

닭띠

45年生 큰일이 모두 수월하게 해결되어 머리가 상쾌해진다는 느낌이 들 수 있어요.

57年生 답답하게 느껴져도 꾸준하게 한다면 막혔던 운이 시원하게 뚫릴 수 있는 날입니다.

69年生 기회는 준비된 사람에게 찾아오는 법이니 어디서든 적극적인 자세가 필요합니다.

81年生 열정과 노력으로 귀한 사람을 만나게 되어 강한 시너지를 만들 수 있어요.

93年生 오늘 애정운은 최상이라 주위의 도움으로 소개를 받을 수 있는 하루입니다.

05年生 즐거운 일도 끊이지 않고 일어나며 당신이 바라던 성과가 나타날 수 있어요.

개띠

46年生 내 고집만 내세우면 오히려 불리해질 수 있으니 적당한 타협이 필요합니다.

58年生 계획했던 일들을 오늘 적극적으로 추진한다면 성공할 가능성이 많은 하루입니다.

70年生 신경 쓰지 않아도 하던 일이 자연스럽게 흘러가 마무리를 지을 수 있는 날입니다.

82年生 어려움이 있어도 낙심하지 말고 긍정적으로 생각하면 쉽게 풀릴 수 있어요.

94年生 하나씩 해결해야 좋은 결과를 얻을 수 있으며 욕심을 부리지 않는 게 좋습니다.

06年生 주변의 정보에 귀 기울이며 미래의 계획을 조금씩 세우는 것이 좋을 것입니다.

돼지띠

47年生 중요한 일은 다른 사람에게 시키지 말고 직접 해야 뒤탈이 생기지 않을 것입니다.

59年生 책임감과 열정으로 일하는 모습이 주위에 좋게 보여 위상이 올라갈 수 있어요.

71年生 계획한 일의 방향이 정해졌다면 시작 전에 꼼꼼하게 확인하고 하는 게 좋아요.

83年生 친분을 유지하고 있는 대인 관계에 금이 가지 않도록 신경 쓰는 게 유리합니다.

95年生 근본적인 내실에 충실하고 주변 의견을 수렴하여 일을 처리해야 하는 날입니다.

07年生 한 번에 두 마리 토끼를 탐하지 말고 한 마리 토끼라도 꽉 잡아야 하는 날입니다.

10일(목)

쥐띠

36年生 건강에 문제가 생기기 전에 미리 병원에 가서 진료를 받아보는 것이 좋습니다.
48年生 일을 빠르게 해야 한다면 돈을 쓰더라도 같이 일 할 사람을 구하는 게 유리해요.
60年生 길 가다가 장애물을 만나면 다른 길로 돌아가는 센스를 발휘해야 하는 날입니다.
72年生 불필요한 언행만 하지 않는다면 눈치가 빠르다는 말을 들을 수 있을 것입니다.
84年生 자신이 시작한 일은 자신 스스로 해결해야 뒤탈이 일어나지 않을 것입니다.
96年生 평소에 갖고 싶었던 물건이나 새로운 것이 있었다면 오늘 구매하는 게 좋아요.
08年生 오늘은 시간 약속을 잘 지키는 것에 집중해야 운이 상승할 수 있습니다.

소띠

37年生 오늘은 나쁜 일도 있지만 좋은 일도 함께 일어나니 운세가 나쁘지만은 않겠어요.
49年生 중요한 일을 결정했다면 번복하지 말고 적극적으로 밀고 나가는 게 현명합니다.
61年生 이득을 위해 속이거나 이용하려 하지 말고 정직한 모습을 보여 주는 게 좋아요.
73年生 조금 높은 목표인 듯하지만, 열심히 노력하면 좋은 성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85年生 성공하는 희열감을 느끼기 위해서 자신의 한계에 도전해 보는 것이 좋습니다.
97年生 오늘은 사업을 하고 있다면 입소문을 통해 정신없이 바빠질 수 있는 하루입니다.
09年生 다른 사람을 미워하거나 원망하는 마음을 가지지 않는 것이 현명하답니다.

호랑이띠

38年生 감정 조절에 힘써서 화를 내는 일이 없도록 마음을 잘 다스려야 하는 날입니다.
50年生 잘 풀릴 일도 불안감에 안 풀릴 수 있으니 마음의 안정을 찾는 게 1순위입니다.
62年生 저조한 일들이 좋은 운을 만나서 성과를 나타내니 만족스러운 날이 될 수 있어요.
74年生 적극적인 태도와 진실한 행동이 대인 관계에서 상대의 마음을 움직인답니다.
86年生 주변 분위기나 상황에 맞춰 융통성 있게 처신하는 것이 유리한 하루입니다.
98年生 싱글이라면 적극적으로 자신의 매력과 숨겨진 끼를 발휘해 보기 좋은 날입니다.

토끼띠

39年生 몸을 약간만 움직여도 피로를 느끼니 최대한 몸을 아껴야 하는 하루입니다.
51年生 지금은 투자와 관련해서는 절대로 유리한 시기가 아니니 기다려 보는 게 좋아요.
63年生 자신이 해야 할 일과 일정을 꼼꼼하게 준비하고 확인하는 것이 필요한 날입니다.
75年生 금전운이 움직이기 시작하는 날이니 적금이나 투자를 시작하는 것도 좋겠네요.
87年生 조용히 자리를 지키며 다음 계획을 세우면서 때를 기다리는 게 유리한 날입니다.
99年生 서로의 문제점을 이야기하고 합의점을 찾아가면 사이가 더욱 돈독해질 것입니다.

용띠

40年生 적당히 만족하고 물러서는 모습을 보이면 오히려 운이 크게 상승할 수 있어요.
52年生 생각대로 일이 풀리지 않아도 너무 조급해 말고 마음의 여유를 가지도록 해요.
64年生 사람들과 교류하면서 자신의 인지도를 높이고 관계의 폭을 넓혀가는 게 좋아요.
76年生 욕심을 부려 무리한 일이나 계획을 세워 새로운 일을 시도하지 않는 게 유리해요.
88年生 일에 집중하는 것도 좋지만, 수시로 나를 어필하며 알리는 게 더 필요하답니다.
00年生 다짐한 일은 끝까지 밀고 나가는 끈기와 인내력을 보여 주는 것이 좋습니다.

뱀띠

41年生 오늘은 누군가가 하소연을 하거나 불만을 토로한다면 경청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53年生 평소보다 외부 활동이 많아지거나 새로운 사람들을 만날 수 있는 운이 들어와요.
65年生 사람들의 이야기에 귀 기울여 들어주는 것도 중요한 인품의 하나일 것입니다.
77年生 변화가 필요하다고 느끼더라도 성급하게 판단하여 결정하지 않는 게 좋아요.
89年生 동료들과 서로 합심하여 의견을 교환하고 협력하면 좋은 결과를 얻을 수 있어요.
01年生 집중하면 일이나 학업이 술술 풀려 평소보다 좋은 결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말띠

42年生 오늘은 억지로 무언가에 집중하기보단 적당한 휴식을 취하는 것도 괜찮습니다.
54年生 몸과 마음이 가볍고 편안하니 느긋하게 일상을 즐겨보기 좋은 하루입니다.
66年生 오늘은 누군가로부터 뜻밖의 소식을 듣게 된다면 반응을 잘해야 유리합니다.
78年生 오늘은 이동운이 굉장히 좋으니 과감히 움직일 수 있는 용기가 필요합니다.
90年生 큰 꿈을 가진 친구와 만난다면 자신에게 새로운 아이디어를 제공해 줄 수 있어요.
02年生 적극적인 태도로 학업에 매진했다면 노력에 대한 보답을 받을 수 있습니다.

양띠

43年生 오늘은 혼자서 시간을 보내는 것보다 주변 사람들과 어울리는 것이 더 좋습니다.
55年生 친분을 만들고 싶다면 먼저 마음을 열고 솔직하게 얘기를 나누는 게 좋아요.
67年生 금전운이 좋으니 돈과 관련한 어떤 일을 해도 좋은 결과를 얻을 수 있는 날입니다. 
79年生 한 방만 생각하지 말고 작은 일에도 관심을 가지고 정성을 기울여야 합니다.
91年生 침착하고 냉정하게 판단하여 취할 것과 버릴 것을 잘 구분하는 것이 좋아요.
03年生 잘 새겨서 들어야 할 말과 흘려버려야 할 말을 잘 구분하는 것이 유리하겠네요.

원숭이띠

44年生 오늘은 기분 나쁜 일이 생겨도 주변 사람들에게 화풀이하지 않도록 하세요.
56年生 오늘은 자신의 관점보다는 상대의 관점에서 바라보는 것이 더 효율적이겠네요.
68年生 오늘은 사람을 대할 때 계산적이고 현실적인 태도를 보이는 것이 유리한 날입니다.
80年生 조그마한 인연이라도 소중하게 여기고 예의와 겸손을 갖추는 것이 좋습니다. 
92年生 오늘 애정운이 좋으니 어떤 사람을 만나도 즐거운 일들이 생겨날 수 있겠습니다.
04年生 끈기 있는 노력이 필요한 날이니 힘이 들어도 조금 더 일에 전념하도록 해요.

닭띠

45年生 중요한 일이나 약속은 놓치지 않도록 꼼꼼하게 확인하는 자세가 필요합니다.
57年生 유대가 깊어지려면 주변 사람들의 고충을 들어주는 모습을 보여 주도록 하세요.
69年生 결정의 순간이 왔을 때 성급하게 결정하지 않으면 좋은 방안이 떠오를 것입니다.
81年生 오늘은 새로운 소식이 딱히 없는 평범한 하루가 이어질 수 있겠습니다.
93年生 자기중심적인 사고와 행동만 하지 말고 공익을 위한 일에 신경을 쓰도록 해요.
05年生 오늘은 누군가와의 다툼이 있었다면 먼저 화해를 시도해 보는 것이 좋습니다.

개띠

46年生 안일한 생각이 병을 키울 수 있으니 미심쩍은 것은 바로 처리하는 게 유리해요.
58年生 오늘은 누군가와의 다툼이 있었다면 먼저 화해를 시도해 보는 것이 좋습니다.
70年生 자신의 희생으로 일들이 다 잘 풀리며 순리대로 되어가는 듯한 하루입니다.
82年生 직장인이라면 평소보다 예의를 잘 지키며 좋은 인상을 심어주는 것이 유리해요.
94年生 금전운이 따르는 날이니 당첨의 기운이 강하게 들어올 수 있는 하루입니다.
06年生 마음이 답답하다고 느껴진다면 친구와 함께 스트레스를 풀러 가보도록 해요.

돼지띠

47年生 오늘은 매일 반복되는 일상에서 벗어나 새로운 도전을 하기에 운이 좋은 날입니다.
59年生 자신 있는 일이라 하더라도 경솔하게 얕잡아 보는 마음은 버리는 게 유리합니다.
71年生 자신의 희생으로 일들이 다 잘 풀리며 순리대로 되어가는 듯한 하루입니다.
83年生 여러 가지 일을 동시에 하지 않는 것이 좋은 결과를 거둘 수 있을 것입니다.
95年生 자신의 위치를 정확히 인지하고 원하는 곳으로 나아갈 수 있도록 계획해 보세요.
07年生 갑작스럽게 생각지 못한 모임이나 약속이 생길 수 있는 하루가 되겠습니다.

11일(금)

쥐띠

36年生 철저한 자기 관리와 책임감 있는 모습을 주변 사람들에게 보여줘야 하는 날입니다.

48年生 주위 사람들에게 눈총을 받지 않으려면 심한 욕심을 부리지 말아야 합니다.

60年生 금전운이 상승하는 날이니 동료와 함께 추진하면 좋은 성과를 기대할 수 있어요.

72年生 망설이거나 주저함 없이 일을 추진하면 쉽게 기회를 잡을 수 있는 날입니다.

84年生 주어진 현안을 타협하려고 하기보다는 나의 의견을 확고히 하는 것이 좋습니다.

96年生 솔직한 모습으로 순리에 따라 모든 일을 처리하는 것이 무난한 하루입니다.

08年生 이성으로부터 고백을 듣게 되더라도 순간의 감정에 취하지 않도록 해보세요.

소띠

37年生 오늘은 주위의 산을 찾아 자연과 함께 여유로운 시간을 보내는 것이 유리해요.

49年生 주어진 환경에 빨리 적응하고 싶다면 선입견을 버리는 것이 우선이랍니다.

61年生 미리 결과를 이룬 것처럼 경거망동하는 행동을 하지 말고 겸손해야 합니다.

73年生 더 나은 성과를 얻고 싶다면 자신이 잘하는 일에 전념하는 것이 좋습니다.

85年生 실수 없이 일을 마무리하고 싶다면 매사에 확인을 철저히 해야 하는 게 좋아요.

97年生 직장 동료와의 사이에 좋지 않았던 일이 있었다면 오늘 해결하는 것이 좋습니다.

09年生 자신만의 공간에서 혼란스러운 감정을 잘 추스르는 것이 가장 우선시 되겠어요.

호랑이띠

38年生 신체적으로 무리가 따를 수 있는 날이니 너무 많은 일을 하지 않는 것이 좋답니다.

50年生 심리적으로 불안감은 있지만 새롭게 추진하는 일에는 운이 따르는 하루입니다.

62年生 자신만의 이익을 앞세워서 다른 사람들에게 피해를 주는 일은 하지 말아야 합니다.

74年生 돈을 써야 하는 곳과 미루어야 하는 곳을 잘 구분하여 지출해야 하는 날입니다.

86年生 어떤 일이든지 적극적인 태도로 임하면 힘든 만큼 값진 성과를 얻을 수 있어요.

98年生 운이 상승 중이니 주변 사람들에게 자신의 장점이나 매력을 어필하기 좋겠네요.

토끼띠

39年生 오늘은 바깥일에 신경 쓰기보다는 가정에 충실히 임하는 것이 가장 중요합니다.

51年生 지키지 못하는 약속을 하지 않도록 언행을 신경 써야 하는 날이랍니다.

63年生 원하는 것을 얻고 싶다면 좀 더 적극적으로 움직여야 가능성이 높아진답니다.

75年生 실수를 만회할 기회는 오겠지만 오늘은 일단 실수를 하지 않는 것이 우선입니다.

87年生 외적인 매력에 현혹되지 말고 상대의 객관적인 정보를 알아보는 것이 좋습니다.

99年生 생각만 하던 일에 과감히 도전한다면 성취감과 만족감을 얻을 수 있겠네요.

용띠

40年生 무언가를 배우고 있다면 배우는 것에 의욕과 열정을 쏟는 모습을 보이도록 해요.

52年生 앞뒤 상황을 잘 파악한 후 행동을 하면 큰 어려움을 피할 수 있을 것입니다.

64年生 건강운이 하락하고 있으니 오늘은 음주나 야근은 피하는 것이 유리하겠네요.

76年生 오늘은 계획을 완전히 수립하는데 전념하는 것이 가장 좋은 날이랍니다.

88年生 애정운이 상승하고 있으니 마음에 드니 좋은 이성을 만날 수 있는 하루입니다.

00年生 작은 일이라도 좋으니 해보고 싶은 일을 하거나 바라는 일을 해보는 것이 좋아요.

뱀띠

41年生 가능하면 집 안에 머무르면서 집안에서 할 수 있는 일을 하는 것이 좋아요.

53年生 금전운이 좋은 편이니 투자를 하고 있다면 이득을 얻을 수 있는 날이랍니다.

65年生 여러 명이 함께 한다면 인내하는 모습을 보이거나 양보하는 태도를 보여주세요.

77年生 오늘은 형제에게 도움을 청하면 무리 없이 갈등을 해결할 수 있겠어요.

89年生 다른 사람들을 의식하지 말고 자신이 목표한 곳으로 나아가는 것이 중요합니다. 

01年生 적극적으로 행동함으로써 그동안 꿈꾸어 왔던 바람이 실현될 수 있는 날입니다.

말띠

42年生 과거도 물론 중요하지만, 더 중요한 미래에 대한 계획과 목표를 가지는 게 좋아요.

54年生 일의 진행 속도가 다소 늦어도 꾹 참으며 기다려야 나에게 유리하답니다.

66年生 자신의 의견을 강력히 밀고 나가면 시간도 줄이고 좋은 성과를 얻을 수 있답니다.

78年生 자신의 이익을 위해서 행동하더라도 양보하여 남의 이름을 내세우는 게 좋답니다.

90年生 당장은 답답해도 꾸준히 노력한다면 좋은 결과를 얻을 수 있게 된답니다.

02年生 오늘은 마무리를 지어야만 다가오는 좋은 기회를 놓치지 않을 수 있는 날입니다.

양띠

43年生 무리한 운동은 오히려 건강에 문제가 생길 수 있으니 조심해야 하는 날입니다.

55年生 아직은 조용히 자리를 지키며 때를 기다리는 것이 가장 좋은 방법이겠습니다.

67年生 여유롭게 일을 하고 순조롭게 일들이 진행되어 스트레스 없는 날이 되겠습니다.

79年生 급하게 계획을 세우지 말고 차분히 검토하면서 진행하면 일이 술술 풀리겠네요.

91年生 싱글이라면 믿을 수 있는 선배를 통해 소개받는 자리를 적극적으로 부탁해 봐요.

03年生 잠시 접어둔 공부가 있다면 다시 시작하여 원하는 만큼 기대할 수 있겠네요.

원숭이띠

44年生 축 처진 모습을 보이지 말고 스스로에 대한 자신감을 가지는 것이 중요합니다.

56年生 내실에 충실하고 주변 의견을 청취하여 일을 처리하면 일이 잘 마무리된답니다.

68年生 오늘은 가정과 가족들에게 더 많은 시간을 투자하면 행복감을 느낄 수 있어요.

80年生 꾸준히 노력한 일에서 좋은 결과를 얻어 풍요로움을 즐길 수 있는 날입니다.

92年生 당신의 매력이 다른 사람들 눈에 들어 이쁘게 보이고 애정운도 들어올 수 있어요.

04年生 마음이 들뜨는 이런 날에는 아예 책을 덮고 하루를 푹 쉬는 게 오히려 좋습니다.

닭띠

45年生 근거 없는 소문을 믿거나 스스로 판단하지 않는 것이 나에게 유리하답니다.

57年生 부부간의 연이 깊어지는 날이므로 둘이서 여행을 떠나보는 것도 괜찮은 날입니다.

69年生 바라는 목표를 이루고 싶다면 오늘 하루쯤은 쉬어가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81年生 한동안 나를 괴롭혔던 일들이 해결되고 운세가 개선되는 조짐이 보이겠네요.

93年生 생각 없이 했던 행동이 화를 불러올 수 있으니 항상 신중하게 행동해 보세요.

05年生 큰 노력을 하지 않아도 하던 일이 계획대로 흘러가 마무리를 지을 수 있습니다.

개띠

46年生 현실에 안주하기보단 새로운 도전이나 일을 시작해 보기 좋은 날이랍니다.

58年生 반려동물을 키운다면 함께 오랜 시간 산책을 해보는 것도 괜찮은 날입니다.

70年生 금전적으로 보면 지출이 많으나 생각지도 않는 수입이 생길 수 있는 하루입니다.

82年生 오늘은 기회다 싶으면 빠르게 낚아채는 순발력과 판단력이 필요하겠습니다.

94年生 오늘은 누구를 만나더라도 평상시처럼 자연스럽게 행동하는 것이 좋습니다.

06年生 오늘은 주변 사람들에게 무뚝뚝하게 구는 건 아닌지 돌아보는 시간을 가져봐요.

돼지띠

47年生 가까운 지인이나 가족들에게도 최소한의 예의를 가지는 것이 좋답니다.

59年生 일을 빠르게 처리하는 것보다 사고 없이 깔끔하게 처리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71年生 금전적인 손해를 막고 싶다면 원인을 찾고 전문가와 함께 상의하도록 하세요.

83年生 어렵다고 포기하지 말고 헤쳐내려고 노력하면 주변에서 도움을 줄 것입니다.

95年生 혼자서 마무리하기가 힘들다면 주변에 동료들에게 도움을 요청해 보세요.

07年生 귀에 거슬리는 소리가 들리더라도 격한 반응을 보이지 않는 게 현명하답니다.

12일(토)

쥐띠

36年生 처음 만난 사람의 달콤한 말이나 유혹에 흔들려 넘어가지 않도록 해야 합니다.

48年生 그동안 어려운 일과 씨름하면서 고생하고 흘린 땀의 결실을 거둘 수 있겠습니다.

60年生 오늘은 주변 상황이나 분위기를 잘 파악하여 결정하고 행동하는 것이 좋습니다.

72年生 동료들 사이에서 최고가 되기보다는 최선을 다하는 것이 더 좋은 인상을 줍니다.

84年生 오늘은 말 한마디, 행동 하나에도 깊이 생각하고 신중하게 움직여야 유리합니다.

96年生 잠깐의 즐거운 유혹을 물리치고 참고 견뎌야 밝은 미래를 보게 될 수 있습니다.

08年生 상대방에게 만만하게 보이지 않도록 항상 자신감 있는 모습을 보이도록 해요.

소띠

37年生 편안하고 여유로운 마음을 가지면 뜻하지 않은 행운이 들어올 수 있습니다.

49年生 사람들과 대화를 나눌 때 너무 많은 것들을 다 이야기할 필요는 없겠습니다.

61年生 그동안에 접해 보지 못했던 일이나 새로운 일을 맡게 될 수 있는 하루입니다.

73年生 의견 차이가 생길 수 있으나 포기하지 말고 조율할 수 있는 방법을 찾아야 해요.

85年生 오늘은 사람을 대할 때 진지하고 성숙한 태도를 보이는 것이 필요한 하루입니다.

97年生 걱정은 잠시 뒤로하고 친구들과 즐거운 주말을 만들어 보기 좋은 날이네요.

09年生 주변에 친해지고 싶은 사람이 있다면 이것저것 먼저 물어보는 게 좋겠네요.

호랑이띠

38年生 돈과 관련하여 중요한 결정을 내려야 한다면 나의 판단을 최우선으로 해보세요.

50年生 자신이 해야 할 일과 약속했던 것을 미리 챙기고 준비하여 시간을 아껴 보세요.

62年生 사소한 일이라도 다른 각도에서 꼼꼼히 살펴보는 습관을 가지는 것이 좋습니다.

74年生 솔직하고 정직한 자세로 사람을 대해야 사람들과 가까이 지낼 수 있을 것입니다.

86年生 직감이 발달한 날로서 자신의 느낌이나 예상이 잘 맞아떨어질 수 있는 날입니다.

98年生 오늘은 낯을 가리거나 부끄러워하지 말고 함께 어울려 시간을 보내도록 해요.

토끼띠

39年生 힘들게 지내온 자신을 돌아보며 심기일전하면 큰 변화가 일어날 수 있습니다.

51年生 오늘 하루는 오랜 시간 걸쳐 준비해온 것이 마침내 빛을 발하게 되는 날입니다.

63年生 오늘은 배우자에게 관심을 가지고 따뜻한 말 한마디라도 건네보는 것이 좋습니다.

75年生 힘든 일이 있으면 주변의 도움을 받아서 해결하는 것이 나에게 유리합니다.

87年生 얻고자 하는 것이 있다면 적극적으로 나서는 자세를 보여주는 게 중요합니다.

99年生 급하게 성취하려는 마음을 버리고 꾸준하게 노력해야 이룰 수 있을 것입니다.

용띠

40年生 안 되는 일에 미련을 갖기보다는 마음을 비우고 조용히 때를 기다리는 게 좋아요.

52年生 하루의 성패는 계획을 어떻게 세우느냐에 달려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닐 것입니다.

64年生 상대에게 무심코 한 말이 상처가 될 수 있으니 말에 신경을 써야 하는 날입니다.

76年生 반복적으로 진행해 온 일이나 프로젝트에 작은 변화를 주면 좋은 하루입니다.

88年生 오늘은 편리한 것들보다는 원초적인 것들을 사용하거나 추구하는 게 유리해요.

00年生 오늘은 자신이 하고 싶은 일보다 꼭 해야 할 일만 하고 쉬는 것이 좋습니다.

뱀띠

41年生 오늘은 혼자 있는 시간을 줄이고 이웃이나 여러 사람을 만나는 게 좋습니다.

53年生 생각했던 대로 일이 진행되지 않더라도 화를 내거나 초조해할 필요가 없답니다.

65年生 아무리 사소한 일이라도 쉽게 말을 하고 약속을 하지 않는 것이 현명합니다.

77年生 바쁘다고 일을 두서없이 하지 말고 차분하게 해 나가는 것이 시간을 절약합니다.

89年生 과거의 한두 번의 실수에 연연해 하지 말고 앞만 보고 나아가는 것이 좋습니다.

01年生 전공과 관련된 일이나 개인적인 취미 활동에 집중하면 운이 상승한답니다.

말띠

42年生 나에 대한 선입견이나 편견을 가졌던 사람들이 호의적인 모습을 보일 수 있어요.

54年生 오늘은 다소 힘들더라도 원칙대로 진행해야 문제를 해결할 수 있을 것입니다.

66年生 기대하고 있는 일이 있거나 약속이 있다면 좋은 일이 생겨날 수 있는 날입니다.

78年生 일을 진행하면서 약간의 막힘이 있어도 그대로 진행하면 성과가 있을 수 있어요.

90年生 주변에서 인정과 칭찬을 받게 되며 모든 일이 안정적으로 흘러갈 수 있습니다.

02年生 오늘은 나를 위해 돈을 쓰거나 미래를 위해 투자하기에 적절한 하루입니다.

양띠

43年生 준비했던 모든 일이 단순한 착각으로 무너지지 않도록 일정을 꼭 확인해 보세요.

55年生 혼자 시간을 가지고 조용히 주변을 정리할 수 있는 시간을 가져보는 게 좋아요.

67年生 말이란 남에게 칼도 되고 용기를 주는 힘도 되니 신중하게 하도록 하세요.

79年生 오늘은 소중한 시간을 허비하지 말고 새로운 일에 도전해 보는 것이 좋습니다.

91年生 일하는 곳에 마음을 두고 있는 사람이 있다면 적극적으로 다가가 보는 게 좋아요.

03年生 그동안 억눌러왔던 자신의 감정이 폭발하게 되는 일이 생길 수 있는 날입니다.

원숭이띠

44年生 어디서든지 스스로에 대한 믿음을 가지고 노력을 하면 자부심이 생겨날 것입니다.

56年生 오늘은 과감하게 묵은 것들을 버리고 새로운 것에 도전해 보는 것이 유리합니다.

68年生 무리하게 많은 것을 얻으려고 하거나 남의 것을 탐내지 말아야 하는 날입니다.

80年生 싱글이라면 계획하여 여행을 떠나보면 뜻밖의 좋은 인연을 만날 수 있습니다.

92年生 새로운 것을 배우거나 부족한 점을 채우는 등 새로운 변화가 필요한 하루입니다.

04年生 더 많은 것을 얻고 싶다면 남의 말보단 소신대로 밀고 나가는 것이 필요해요.

닭띠

45年生 책임감 있게 일을 처리해 나가면 많은 성과와 인정을 받을 수 있는 하루입니다.

57年生 새로운 것을 시작하기보다는 지금까지 해오던 일을 꾸준하게 해 나가는 게 좋아요.

69年生 그동안 힘들었던 일이 있었다면 수월하게 풀리게 되고 안정을 찾을 수 있습니다.

81年生 지금 힘들다고 포기하면 모든 면에 나빠질 수 있으니 좀 더 노력이 필요하답니다.

93年生 기다렸던 일의 결과가 생각 이상으로 성과를 내서 칭찬을 받을 수 있겠네요.

05年生 오늘따라 피로가 풀리지 않는다고 느껴진다면 식사를 든든하게 해야 합니다.

개띠

46年生 사기와 같은 불미스러운 일에 휘말리지 않으려면 약간의 경계심이 필요합니다.

58年生 새로운 일을 추진할 때에는 과감히 밀고 나가면 좋은 결과를 거둘 수 있답니다.

70年生 여러 분야에 있는 사람들을 만나 대인 관계를 넓혀 놓으면 나에게 도움이 돼요.

82年生 다가온 힘든 일을 회피하거나 포기하지 말고 부딪쳐서 이겨내는 것이 중요해요.

94年生 오늘은 지출이 생길 수 있으나 좋은 결과를 얻기 위한 투자라고 생각해 보세요.

06年生 오늘은 나와 친분을 유지하는 사람들에게 고마움을 표현하기 좋은 하루입니다.

돼지띠

47年生 오늘은 실수하지 않으려면 음주를 절대로 삼가야 하는 하루가 되겠습니다.

59年生 혼자 하는 게 낫다는 생각을 깨지게 만드는 일 잘하는 동료를 만날 수 있어요.

71年生 자신의 조그마한 정성과 배려가 누군가에는 큰 힘이 될 수 있는 하루입니다.

83年生 돈과 관련하여 문제가 있다면 혼자 끙끙 앓지 말고 지인에게 도움을 요청해 봐요.

95年生 당장 해야 할 일과 미루어도 되는 일을 구분하여 차분하게 시행해야 좋습니다.

07年生 오늘 누군가를 만나야 한다면 식물과 관련된 장소에서 만나는 것이 유리합니다.

13일(일)

쥐띠

36年生 몸에 무리가 갈 정도로 책임감을 가질 필요는 없으니 중간중간 휴식을 취하세요.

48年生 휴일을 이용해서 취미 생활을 하면서 사람들과 교류를 해보는 것이 좋겠네요.

60年生 어렵게 생각했던 일이 생각보다 수월하게 해결되어 마음이 후련해질 수 있어요.

72年生 부족한 것이 무엇인지 자신을 한번 돌아보는 시간을 가지는 것이 이롭습니다.

84年生 신뢰를 잃지 않도록 대인 관계에 신경 쓰는 것이 나에게 유리한 하루입니다.

96年生 연인이라면, 무슨 일이 있더라도 오늘은 연인을 믿어주는 것이 좋습니다.

08年生 친구나 가족으로부터 좋은 소식을 듣게 된다면 되도록 크게 반응하도록 해요.

소띠

37年生 오늘은 무엇을 하든 체력이 고갈되지 않도록 시간을 잘 활용해야 합니다.

49年生 나눌 때는 마음에서 우러나오는 진실한 마음을 가지고 실천하는 게 중요합니다.

61年生 무언가에 전념해서 열심히 하거나 몰두할 때 매력이 빛날 수 있는 날입니다.

73年生 오늘은 주변 사람들을 도우면 자신에게도 행운이 찾아올 수 있는 하루입니다.

85年生 시작은 초라했으나 꾸준히 한다면 결과는 기대 이상의 성과를 거둘 수 있답니다.

97年生 큰 꿈을 달성하기 위해 오늘은 새로운 일을 구상만 해두는 것이 좋겠습니다.

09年生 예상치 못한 장애물이 생겨도 웃음을 잃지 않도록 신경 쓰는 것이 유리하답니다.

호랑이띠

38年生 오늘은 그냥 시간이 흘러가는 대로 자연스럽게 두면 운이 상승할 수 있습니다.

50年生 나의 실력을 인정해주고 배우고자 하는 사람이 있어 기운이 넘칠 수 있습니다.

62年生 주어진 일에 남다른 태도로 임하니 의욕이 상승하여 업무에 전념할 수 있습니다.

74年生 실패의 확률을 최소한으로 하고 싶다면 무엇을 하든 열정적으로 임해야 합니다.

86年生 지나친 자신감은 오히려 독이 될 수 있으니 오늘은 약간 자중하는 것이 유리해요.

98年生 연애운이 좋은 편이 아니라 친구와 삼각관계에 놓일 수도 있는 하루입니다.

토끼띠

39年生 주변에 소통을 잘 하는 사람이 있다면 무엇을 배울 수 있을지 관찰해보세요.

51年生 오늘은 뜻대로 일이 풀리니 자신이 원하는 대로 밀고 나가도 괜찮은 날입니다.

63年生 선입견과 편견을 버리고 상대를 대하면 새로운 면모를 발견할 수 있겠습니다.

75年生 다툼의 실마리를 제공하지 않으려면 심한 잔소리나 간섭은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87年生 정신적으로 안정을 찾게 되니 일에 대한 의욕이 상승하여 성과를 볼 수 있어요.

99年生 우연한 계기로 취미나 생활 패턴이 비슷한 사람을 만날 가능성이 있는 날입니다.

용띠

40年生 관심은 있었지만 시도하지 않았던 취미를 하나쯤 시작해 보기 좋은 날입니다.

52年生 심신이 많이 피곤한 상태이니 재충전할 시간을 필수로 가져야 하는 날입니다.

64年生 긍정적인 반응을 보이는 사람들이 많으니 책임감을 더 느끼게 될 수 있습니다.

76年生 일을 구상하고 계획하는 것도 중요하지만 실천하고 확인하는 것이 더욱 중요해요.

88年生 경솔하게 행동하지 말고 차분하게 움직이면 시비가 일어나지 않을 것입니다.

00年生 혼자만의 시간을 즐기면서 많이 밀린 주변의 일을 정리하기에 적절한 날입니다.

뱀띠

41年生 나와 생각이 다른 사람과 마주쳐도 존중하려는 자세를 가지는 게 현명해요.

53年生 계획한 일이 빠르게 진행되고 있다면 한 단계 더 나아갈 방법을 찾아야 합니다.

65年生 마음에 들지 않는 일이 있어도 부드럽게 대화로 풀어가는 것이 좋습니다.

77年生 추진력이 상승하고 책임감이 강해져, 어제보다 더 바쁜 하루를 보낼 수 있어요. 

89年生 오늘은 배움의 시간이 주어진다면 적극적인 태도로 임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01年生 문제가 생기면 주변의 지인이나 친구들에게 도움을 요청하는 것이 현명하답니다.

말띠

42年生 하고 싶은 말이 있으면 속으로 품지 말고 털어내어 버리는 것이 유리하답니다. 

54年生 기회를 놓치고 싶지 않다면 약간의 장애가 생겨도 신중히 밀고 나가야 합니다.

66年生 앞으로 노후 설계를 생각하면서 자산계획을 꼼꼼하게 세워 놓는 것이 현명해요.

78年生 소중한 사람들이나 소중한 것들을 지키기 위해 바쁘다는 핑계는 삼가는 게 좋아요.

90年生 스트레스를 덜 받으려면 주변 사람들의 시선을 너무 의식하지 않도록 해보세요.

02年生 오늘은 애정운과 연애운이 강하게 들어오니 이상형을 만날 수도 있는 날입니다.

양띠

43年生 열심히 움직이면 무언가 될 것 같지만 오늘은 그냥 쉬는 것이 유리한 날입니다.

55年生 대인관계운을 상승시키려면 다른 사람들의 심기를 건드리는 언행을 삼가야 해요.

67年生 오늘은 누구를 만나더라도 이야기를 하는 것보다 들어주는 것에 초점을 맞춰요.

79年生 작은 일은 할 수 있지만, 큰일은 하기 어려우니 욕심을 부리지 않는 게 좋아요.

91年生 미래의 발전을 위해 주위의 인맥을 넓혀두어야 앞으로 많은 도움이 될 것입니다.

03年生 오늘은 주관적인 판단보다는 객관적인 시선으로 결정을 내리는 것이 현명합니다.

원숭이띠

44年生 자신의 위치에서 바르게 생활하면서 후배 양성에 힘을 쓰는 것이 유리합니다.

56年生 오늘은 주관적인 판단보다는 객관적인 시선으로 결정을 내리는 것이 현명합니다.

68年生 인색하다는 말을 듣게 되도 지킬 것은 지키며 남에게 손을 벌리지 않아야 해요.

80年生 해결하지 못한 일이 있다면 오늘 바로 처리해야 나중에 지장을 주지 않습니다.

92年生 연인이나 가족에게 너무 무리한 요구나 구속을 하지 않는 게 중요한 날입니다.

04年生 오늘은 스스로 용기나 희망을 줄 수 있는 행동을 취하는 것이 이로운 날입니다.

닭띠

45年生 오늘은 저녁 시간대에 운이 좋으니 집중이 필요하다면 저녁이 유리하겠네요.

57年生 기초를 튼튼하게 해 두면 어떤 장애물을 만나도 쉽게 극복할 수 있을 것입니다.

69年生 생각지도 못한 약속이 생기면 순간순간의 분위기에 따라 행동해야 유리합니다.

81年生 원하는 것을 이루기 위해서는 오늘은 한 가지 일에만 집중하는 것이 좋습니다.

93年生 마음속으로만 그리워하고 혼자서 속을 태우던 이성이 눈앞에 나타난 날입니다.

05年生 나에게 필요 없는 소리는 한 귀로 듣고 한 귀로 흘려 버리는 것이 좋습니다.

개띠

46年生 무엇을 하든지 덤벙대지 말고 차분하게 잘 생각하고 행동을 해야 하는 날입니다.

58年生 오늘은 실속만 빠르게 챙기려면 어떤 일이든 정직한 마음으로 임해야 합니다.

70年生 힘들고 짜증스러운 일이 파도처럼 밀려온다면 잠시 휴식 시간을 가져도 괜찮아요.

82年生 오늘은 근면 성실하게 행동한다면 원활한 대인 관계를 형성할 수 있는 날입니다.

94年生 탐구심이 강해져 무모한 도전을 위해 엉뚱한 행동을 하지 않도록 해야 합니다.

06年生 상대의 말에 어떻게 대응해야 관계가 발전할지를 생각하며 대화하는 것이 좋아요.

돼지띠

47年生 생각과 다르게 오해를 일으킬 수 있으니 표현을 확실하게 하는 것이 유리해요.

59年生 당장 해야 할 일과 나중에 해야 할 일을 구분하여 실행하는 것이 유리하답니다.

71年生 스트레스를 받지 않도록 잘 풀리지 않는 일은 빠르게 포기하는 것이 좋겠네요.

83年生 이동수가 있어 새로운 장소나 새로운 부서로 새롭게 출발을 하면 좋습니다.

95年生 연인과의 관계에서는 믿음과 신뢰를 쌓는 걸 우선 과제로 생각해 보세요.

07年生 오늘은 상대의 사소한 언행에 사랑이 싹트고 마음이 흔들릴 수 있는 하루입니다.

 

 

 

 

 

저작권자 © 대한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