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림/더사주 제공
그림/더사주 제공

9일(월)
쥐띠

36年生 세워둔 계획을 앞뒤 재지 말고 신속하게 밀고 나가는 게 지름길이 될 것입니다.
48年生 스스로 고립되고 싶지 않다면 되도록 눈감고 입을 닫고 있는 것이 좋겠습니다.
60年生 오늘은 변화에는 발 빠르게 대처해야 자신이 원하는 것을 얻을 수 있는 날입니다.
72年生 지금까지 접해보지 않았던 인문학 혹은 철학적인 분야를 공부해 봐도 좋을 겁니다.
84年生 패기와 열정이 왕성하게 일어나니 뭔가를 배우고픈 마음이 생길 수 있습니다.
96年生 가까운 곳에 좋아하는 사람이 있다면 적극적으로 대화를 해 보는 것이 좋아요.
08年生 오늘은 기세등등한 모습으로 상대에게 본인의 능력을 어필해 보는 것도 괜찮아요.

소띠

37年生 오늘은 건강을 위해 직접 몸으로 부딪쳐서 땀을 흘리는 일을 하는 것이 좋아요.
49年生 오늘은 독서를 하거나 취미 생활을 하면서 느긋하고 여유로운 시간을 즐기세요.
61年生 시작하기 전에 미리 결과를 예측하는 말은 하지 말고 주어진 일을 열심히 해요.
73年生 오늘은 바깥 활동은 자제하고 시간을 내어 내실을 다지는 것이 좋은 하루입니다.
85年生 감정 조절에 신경 쓰고 대인관계에 대해서도 한번 점검해 보는 게 좋을 것입니다.
97年生 친구들 말에 이리저리 흔들리지 말고 자신의 신념을 확실히 세워야 합니다.
09年生 오늘은 하고 싶은 말이 있어도 마음에 담아두는 것이 더 유리할 것입니다.

호랑이띠

38年生 오랫동안 쌓아오고 묵혀온 것들을 과감히 버리고 깨끗이 정리하는 것이 좋습니다.

50年生 주어진 일은 어떤 일이 있어도 끝까지 마무리 짓는 책임감이 필요한 날입니다.

62年生 주변인들과 만남을 줄이고 행동반경에서 벗어나지 않는 것이 유리한 하루입니다.

74年生 가만히 앉아서 생각만 할 게 아니라 직접 밖으로 뛰어나가서 체험해 보도록 해요.

86年生 이익만 생각하기보다는 상대의 입장을 배려해 주는 마음을 가지는 것이 좋아요.

98年生 만남운도 있고 애정운도 있으니 이성들에게 많은 관심을 받게 될 수 있어요.

토끼띠

39年生 모든 일을 올바르게 판단하기 위해서는 현실에 맞게 이성적으로 생각해야 합니다.

51年生 자신의 마음 씀씀이에 따라서 다가오는 행운의 양이 달라질 수 있는 날입니다.

63年生 오늘 일의 존폐를 결정을 내려야 하는 중요한 순간이 다가올 수 있겠습니다.

75年生 오늘은 다른 곳에 신경 쓰지 말고 본인의 일에만 집중을 해야 할 것입니다.

87年生 생각해 놓은 것이 있다면 생각보다 훨씬 자연스럽게 진행되어 나갈 수 있어요.

99年生 두 사람을 더욱 돈독하게 만들어 줄 좋은 방법을 찾아보는 것이 좋을 것입니다.

용띠

40年生 머리를 아프게 한 복잡한 일이 조력자의 도움으로 해결의 기미가 보일 수 있어요.

52年生 오늘은 일보다는 새로운 것을 배우는 데 신경을 써보는 것이 좋은 날입니다.

64年生 사람들에게 대가 없이 베푸는 마음을 가지면 금전운이 조금씩 풀리게 될 것입니다.

76年生 지금 새롭게 일에 도전해야 한다면 최선을 다해 준비하고 견뎌내야 하는 날입니다.

88年生 오늘은 자신이 하는 일마다 시비를 걸고 방해하는 사람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00年生 선생님이나 부모님의 말씀이 귀에 거슬리더라도 꼼꼼히 듣는 것이 좋습니다.

뱀띠

41年生 오늘은 자신의 속마음을 비추는 말은 하지 않는 것이 좋으니 참고 넘기도록 해요.

53年生 오늘은 평소보다 아끼고 절약하는 게 좋으며 소비나 지출은 피해야 좋아요.

65年生 하는 일에서 성공을 하기 위해서는 경쟁자와 적을 만들기 쉬운 날이 될 것입니다.

77年生 오늘은 움직이고 행동한 만큼 성과가 나오니 의욕을 가지고 일에 임하도록 해봐요.

89年生 주변 사람들에게 의지하지 말고 혼자서 이겨나가는 것이 현명할 것입니다.

01年生 좋은 사람을 만나고 싶다면 먼저 남을 배려하고 이해하는 마음을 가져야 합니다.

말띠

42年生 해오던 방식에서 탈피하여 새로운 방식으로 일을 해 나가는 것이 좋을 것입니다.

54年生 지금까지 참고 있는 말이 있다면 속에 담아두지 말고 떳떳하게 말해 보세요.

66年生 지금은 금전운이 상승하고 있으니 투자나 재테크를 해 보는 것도 좋겠습니다.

78年生 업무가 과중하더라도 포기하지 않고 끝까지 수행해 내는 자세가 빛나는 날입니다.

90年生 사고가 생길 수 있는 날이니 장거리 여행보다는 가까운 곳에서 지내는 게 좋아요.

02年生 오늘은 너무 본인의 스타일만 고집하고 있는 건 아닌지 생각해봐야 할 때입니다.

양띠

43年生 의욕과 열정이 넘치니 활동의 범위를 넓혀서 일해 보는 것도 괜찮을 것입니다.

55年生 대인관계의 운기가 상승하니 하는 일마다 사람들이 나서서 도움을 줄 수 있어요.

67年生 자존심은 필요하지만, 너무 내세우면 사람을 잃을 수도 있으니 적당한 게 좋아요.

79年生 이루어질 듯한 일이 이상하게 인내심을 테스트하듯 풀리지 않을 수 있어요.

91年生 자신이 땀 흘린 노력에 대한 보답이 얼마나 값진 것을 알게 될 수 있습니다.

03年生 작고 사소한 일에 일희일비하기 쉬워지는 날이니 가볍게 넘겨보도록 해요.

원숭이띠

44年生 뭘 하든 복잡하게 생각하지 말고 단순하고 간단하게 생각하는 것이 좋습니다.

56年生 금전운이 좋은 편이니 나가는 돈보다는 들어오는 돈이 많고 여유로운 날입니다.

68年生 상황에 따라 말을 번복하지 않도록 최대한 신중하게 생각하고 말을 해야 합니다.

80年生 과도하게 욕심을 부려 한꺼번에 많은 일을 처리하려고 행동하지 않는 게 좋습니다.

92年生 잘못을 숨기지 말고 선배나 부모님에게 의논하면 쉽게 해결할 수 있을 것입니다.

04年生 새로운 재능을 발견하여 꽃을 피우기 위해 열심히 노력하는 것이 좋습니다.

닭띠

45年生 오늘은 지나치게 다른 사람을 믿는다거나 의지하는 것을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57年生 당장 해야 할 일을 앞두고 마음만 앞서고 몸은 전혀 따라주지 않을 수 있어요.

69年生 나가는 돈보다 들어오는 돈이 오래간만에 많아 여유를 느끼게 될 수 있습니다.

81年生 가진 것에 만족하고 남들이 가진 것을 탐하거나 부러워하지 않는 것이 좋아요.

93年生 게으름으로 큰 흉이 우려되니 몸을 많이 움직여 비난을 피해 보는 것이 좋아요.

05年生 자신이 하고자 하는 것이나 원하는 것을 적극적으로 밀고 나가는 것이 좋습니다.

개띠

46年生 표현을 확실히 해야 중요한 상황에서 생각과 뜻이 반영될 수 있을 것입니다.

58年生 사람마다 자신에게 맞는 옷이 있듯이 분수를 지키며 실천하는 것이 좋습니다.

70年生 오늘은 어려운 일이 생겨도 자신에게 힘이 되어 줄 사람이 나타나는 날입니다.

82年生 노력에 비해 생각했던 것보다 결과가 적어도 만족하고 받아 드리는 것이 좋습니다.

94年生 오늘은 새로운 일에 대한 의욕도 좋지만, 너무 무리하지 말아야 하겠습니다.

06年生 무리한 욕심만 내지 않으면 오히려 금전운이 점점 상승하게 되는 하루입니다.

돼지띠

47年生 오늘은 생각지 못한 곳에서 도움의 손길이 다가와 숨통이 트일 수 있습니다.

59年生 손대는 일마다 좋은 결과가 있을 수 있지만, 주변에 탐내는 사람이 있습니다.

71年生 발전을 위해 자기계발을 하고 부족하고 미비한 부분을 배워두는 것이 좋습니다.

83年生 운명 같은 사랑에 빠져들 사람이 나타나 마음이 흔들릴 수 있는 하루입니다.

95年生 겉모습만 보고 기죽지 말고 당당하게 행동해 보는 것이 유리한 날이 될 것입니다.

07年生 오늘은 무엇을 해도 이해할 수 있는 생각이 드는 마음이 생겨날 수 있습니다.

10일(화)

쥐띠

36年生 하고 싶은 말이 있으면 속에 넣어두지 말고 속 시원하게 말해도 괜찮습니다.

48年生 마음의 욕심을 내려놓으면 마음이 가벼워지고 좀 더 나은 성과를 볼 수 있습니다.

60年生 오늘은 이것저것 잘 따져보고 문제가 생길만한 일을 아예 손대지 않도록 해요.

72年生 현실에 안주하지 말고 새로운 일에 도전해야 발전을 가져올 수 있을 것입니다.

84年生 너무 본인의 생각만 내세우지 말고 상대의 입장도 배려해 주는 것이 좋습니다.

96年生 좋은 사람과 함께 하기를 원한다면 자신부터 좋은 사람이 되려고 노력해야 해요.

08年生 친구를 통해 새로운 인연을 만들어서 넓은 대인관계를 유지하는 것이 좋겠네요.

소띠

37年生 지난날의 미련이나 아쉬움을 접어두고 되도록 현 상황에 빨리 적응해야 합니다.

49年生 조급하게 생각하는 것보다 조금 느리더라도 느긋하게 생각하는 것이 현명해요.

61年生 원하는 것을 얻기 좋은 날이니 거침없이 나가는 것이 유리할 수 있겠습니다.

73年生 여러 가지 일을 하는 것보다 한 가지 일에 집중하는 것이 좋은 결과를 거둡니다.

85年生 지금 상황에 만족하고 자신의 내공을 더 쌓고 다져가는 것이 좋을 것입니다.

97年生 생각하지 못한 곳에서 생각지도 못한 좋은 만남이 일어나게 될 수 있습니다.

09年生 많은 것을 선택해야 하는 상황에 놓였다면 충분한 시간을 가지는 것이 좋답니다.

호랑이띠

38年生 대인관계에서 좋은 관계를 계속 유지하려면 과한 욕심을 부리지 않는 게 좋아요.

50年生 화합하고 단결을 이루어 내면 어떤 어려운 일이라도 거뜬히 해결할 수 있습니다.

62年生 금전에 기복이 있는 날이니 쓸데없는 지출을 줄이도록 신경을 써야 합니다.

74年生 하는 일마다 좋은 결과를 거둘 수 없으니 너무 실망하지 않는 것이 이롭습니다.

86年生 오늘은 무슨 일을 하든지 맺고 끊음이 확실해야 유리하게 흘러갈 것입니다.

98年生 실수한 일을 자꾸 생각하지 말고 자신감을 가지고 일을 대처해 나가는 게 좋아요.

토끼띠

39年生 다툼을 피하고 싶다면 다른 사람의 일에 간섭이나 참견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51年生 오늘은 자신의 감정을 최대한 겉으로 드러내지 않는 것이 유리한 하루입니다.

63年生 누군가의 생각대로 움직이거나 억지로 맞추지 않는 것이 똑똑한 일일 것입니다.

75年生 자신의 신념을 확실히 가지고 자신의 길을 가게 되면 운기가 트이는 날입니다.

87年生 싱글이라면 자신과 얘기가 잘 통하고 속이 꽉 찬 사람을 만날 수 있는 날입니다.

99年生 과감한 결단과 도전으로 새로운 일을 시작해 보는 것도 괜찮은 하루입니다.

용띠

40年生 주변인들의 도움으로 안정적인 환경에 놓이게 되어 감사함을 느끼는 하루입니다.

52年生 오늘은 새롭게 알게 된 사람에게 특별히 기대할 것은 없어 보이는 운세입니다.

64年生 오늘은 최대한 단정한 옷차림으로 외출하는 것이 나에게 도움이 된답니다.

76年生 생각하고 있었던 일이나 하고 싶은 일을 하면 보다 좋은 성과를 얻을 수 있어요.

88年生 때로는 의지만으로 해결할 수 없는 일도 있으니 마음을 추스르는 것이 좋습니다.

00年生 사랑하는 사람과 언쟁이 생길 수 있으니 미리 조심하여 피해 가는 것이 좋습니다.

뱀띠

41年生 오늘은 실수를 줄이고 싶다면 평소보다 더 많은 집중력을 쏟아야 하는 날입니다.

53年生 깜박하고 중요한 일을 놓쳐서 고생할 수 있으니 일정을 잘 관리해야 합니다.

65年生 구설을 타고 싶지 않다면 주위 사람의 뒷담화를 되도록 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77年生 오늘은 신체 리듬도 좋고 두뇌 회전도 좋으니 만사가 순조로울 수 있습니다.

89年生 직장을 구하는 사람이라면 주변 사람들에게 많이 입소문을 내놓는 것이 좋습니다.

01年生 이성을 만날 자리에 빠지지 않고 참석하게 되면 인연을 만날 수 있을 것입니다.

말띠

42年生 감정 섞인 말이나 행동으로 주변인과 다투거나 성질을 부리지 않는 게 좋아요.

54年生 혼자서 세상을 살아갈 수 없듯이 사람들과 좋은 유대 관계를 유지해야 합니다.

66年生 뭐든 편법을 쓰게 되면 낭패를 볼 수 있으니 원리 원칙대로 하는 것이 좋아요.

78年生 이성이든 동성이든 좋은 관계를 유지하려면 심한 집착은 삼가는 것이 좋습니다.

90年生 승산이 보이니 주목을 받을 수 있는 기회를 잘 활용하는 것이 좋겠습니다.

02年生 이성에게 자신을 너무 드러내기보다는 조금 숨기는 것이 매력 있을 것입니다.

양띠

43年生 하루 중 대부분 시간을 집에서 보낸다면 오늘은 공원으로 산책하러 나가 보세요.

55年生 조용하고 한가하다고 너무 처져 있지 말고 가볍게 운동을 해 보는 것이 좋습니다.

67年生 뭐든 너무 어렵고 복잡하게 생각하면 오히려 일이 꼬여서 힘들어질 수 있어요.

79年生 좋은 운이 깃드는 날이니 새로운 일을 도모함에도 좋은 성과를 낼 수 있겠어요.

91年生 지나치게 현실감이 떨어지는 사람과는 약간의 거리를 두는 것이 좋겠습니다.

03年生 시험운이 좋으니 열심히 노력한 만큼 좋은 성과를 얻을 수 있는 하루입니다.

원숭이띠

44年生 불리한 상황에 놓이더라도 유리하게 만들 수 있는 방법을 생각해내야 합니다.

56年生 어려움이 있으면 혼자서 해결하려고 하지 말고 주위의 도움을 받아 해결해요.

68年生 적은 노력으로도 많은 성과를 낼 수 있으니 부지런히 움직이면 행운이 있어요.

80年生 오늘은 남의 일에 신경 쓰지 말고 본인의 일에만 전념하는 것이 좋은 날입니다.

92年生 기분 상한 일이 있어도 상대에게 화풀이하거나 짜증을 내지 않는 게 좋습니다.

04年生 오늘은 일이면 일 공부면 공부 모든 것이 뜻하는 대로 수월하게 풀리는 날입니다.

닭띠

45年生 오늘은 자신이 가지고 있는 힘을 쏟아야 원하는 성과를 얻을 수 있을 것입니다.

57年生 자신 있는 일이라도 방심하지 말고 세심하고 꼼꼼하게 처리하는 것이 현명해요.

69年生 지금 자신이 발휘할 수 있는 능력의 최대치로 일을 진행해야 하는 하루입니다.

81年生 여러 가지 복잡한 일들이 하나씩 해결되어 나아갈 수 있는 운세가 들어왔어요.

93年生 일자리나 아르바이트를 구하고 있다면 주변 사람들에게 부탁해 두는 게 좋아요.

05年生 충분한 휴식을 통해 건강을 챙기는 것이 학업 능률에도 도움이 될 수 있어요.

개띠

46年生 오늘은 걱정만 하지 말고 해결하기 위해 바쁘게 움직이며 조치를 취해 보세요.

58年生 금전과 관련하여 결정을 내려야 한다면 자신의 판단을 우선으로 하도록 하세요.

70年生 공을 들인 만큼 좋은 결과를 얻을 수 있으니 전력 질주를 해야 하는 날입니다.

82年生 오늘은 거친 언행의 대화 스타일을 바꿔 좋은 이미지를 쌓아야 운이 상승합니다.

94年生 싱글이라면 조금 튀는 옷차림이나 행동을 해 보는 것이 돋보이게 되는 날입니다.

06年生 오늘은 가족들에게 본인을 의지할 수 있게끔 든든한 모습을 보여 주어야 좋아요.

돼지띠

47年生 오늘 돈을 쓴다면 자신보다는 다른 사람들을 위해 쓰는 것이 유리한 날입니다.

59年生 부부간에 애정운이 강하게 상승하니 함께 많은 시간을 보내는 것이 유리해요.

71年生 결정적인 기회를 놓칠 수 있으니 시작한 일은 반드시 마무리를 짓도록 해요.

83年生 뜻대로 풀리지 않는 일이라도 끝까지 최선을 다해 볼 필요가 있는 하루입니다.

95年生 사람을 대할 때 배려하는 태도로 좋은 이미지를 심어줄 필요가 있는 하루입니다.

07年生 오늘은 먼저 다가가서 말을 거는 친화력을 보여 줄수록 운이 상승하게 됩니다.

11일(수)

쥐띠

36年生 오늘은 전화위복의 하루이니 긍정적인 태도가 무엇보다 중요할 것입니다.

48年生 본인의 입장만 주장하지 말고 주변 사람들과 협력하여 의견을 조율해 보세요.

60年生 골치 아픈 문제가 해결되고 일적으로 성공적인 성과를 얻을 수 있는 날입니다.

72年生 한번 크게 일어날 수 있는 좋은 기회이니 주변에 도움을 청해 보는 것도 좋아요.

84年生 동료들보다 한발 앞서가기 위해 부지런히 실력과 경쟁력을 키워가는 게 좋습니다.

96年生 기분으로 말을 함부로 하면 모든 흉이 걱정되니 언행을 조심해야 하는 날입니다.

08年生 오늘 하루는 나보다 윗사람과 동행하는 것이 유리하게 작용할 것입니다.

소띠

37年生 주변인들과 언쟁을 피하려면 서로 생각이 다르다는 것을 이해해야 합니다.

49年生 오늘은 누구를 만나든 첫인상으로 사람을 판단하지 말아야 합니다.

61年生 아무리 친하게 지내던 사이라도 기본적인 예의와 매너를 지키는 것이 좋습니다.

73年生 틀에 박힌 생각을 조금만 바꾸면 행운의 요소가 많이 생길 수 있는 날입니다.

85年生 들뜬 마음은 실수나 사고를 유발할 수 있으니 차분한 마음을 가지고 임해야 해요.

97年生 땀 흘려 노력한 것에 비해 큰 성과가 나지 않아 많은 아쉬움이 남는 날입니다.

09年生 무슨 일이든 적정선이 있고, 대인관계에서도 적정선은 꼭 지켜야 합니다.

호랑이띠

38年生 걱정이나 고민이 있다면 몸을 부지런히 움직여서 생각을 덜 해야 합니다.

50年生 반복되는 일상이 지겹다면 화끈하게 평소 가보고 싶었던 곳으로 떠나보세요.

62年生 빠르게 잘 진행하려면 본인 실력만 발휘하는 것보다 주위와 협력하는 게 나아요.

74年生 해결되지 않았던 일들이 깔끔히 해소되니 실력을 인정받게 될 수 있습니다.

86年生 자신의 마음이 다른 사람들과 같지 않고 생각이 다르다는 걸 잊지 않아야 해요.

98年生 꼭 해야 하는 말을 하지 않아 스스로 몫을 챙기지 못할 수 있는 하루입니다.

토끼띠

39年生 앞으로 닥칠 일을 생각하여 준비해 두어야 많은 사람에게 도움이 될 것입니다.

51年生 대인관계를 투명하게 진행해야 떳떳하게 이익과 명예를 얻을 수 있을 것입니다.

63年生 시기가 있음을 알고 조급함을 버리고 냉철하게 판단하는 지혜를 갖춰야 해요.

75年生 눈앞에 보이는 이익을 추구하지 말고 멀리 내다보는 혜안을 기르는 것이 좋습니다.

87年生 과한 책임을 맡더라도 자신이 사람들의 중심이 되어 일을 추진해 보도록 해요.

99年生 잘못된 일은 상대를 너무 핀잔을 주지 말고 그냥 넘어가 주는 것이 좋을 겁니다.

용띠

40年生 배를 묶어두었던 줄이 스르르 풀리는 모습으로, 자유를 느낄 수 있습니다.

52年生 자신과 관련 없는 일에 휘말려 망신을 당할 수 있으니 언행을 조심해야 합니다.

64年生 의욕이 높고 두뇌 회전이 빠른 날이니 부지런히 움직이며 해 나가야 좋겠습니다.

76年生 자신을 욕하는 소리를 들어도 흥분하지 말고 부드럽게 대화로 풀어야 합니다.

88年生 순조롭게 잘 될 것 같은 일은 세상에서 찾기가 쉽지 않으니 염두에 두도록 해요.

00年生 자신이 계획하고 목표한 대로 일이 진행되어 가니 자꾸 욕심이 커질 수 있습니다.

뱀띠

41年生 익숙하지 않은 것엔 함부로 손대지 않는 것이 좋다는 것을 명심해 보세요.

53年生 아랫사람의 도움으로 진행하던 일이 뜻밖의 좋은 성과를 낼 수 있겠습니다.

65年生 지금 하는 일은 조금만 더 기다리면 더 좋은 결과를 기대할 수 있을 것입니다.

77年生 마음을 터놓을 수 있는 사람이 있다면 크나큰 삶의 위안이 되고 안식처가 돼요.

89年生 마음에만 담고 있는 상대가 있다면 적극적으로 다가가는 것이 좋을 것입니다. 

01年生 다가온 기회를 잡고 싶다면 너무 소극적인 모습을 보이지 않는 것이 좋아요.

말띠

42年生 때론 포기하는 것도 하나의 방법이지만 아직 포기하기에 이릅니다.

54年生 질질 끌면서 해결의 기미가 보이지 않던 일들이 실마리를 찾게 될 수 있습니다.

66年生 입지를 확고히 하기 위해서 스스로 노력을 해야 앞날이 열리게 되는 날입니다.

78年生 땀 흘려 노력하고 수고한 만큼 그에 상응하는 결과가 약속되는 하루입니다.

90年生 상대의 화려한 겉치레에 기가 죽어, 할 말을 하지 못하는 어리석은 짓은 피해요.

02年生 애정운이 좋지 않으니 이성에게 적극적으로 대시 하는 건 피하는 것이 좋아요.

양띠

43年生 작은 이익을 탐하려다가 큰 것을 잃게 될 수도 있음을 깨닫는 것이 중요합니다.

55年生 재물을 크게 움직이는 것보다는 세밀한 움직임을 지켜보는 것이 유리한 날입니다.

67年生 힘든 상황이더라도 끝까지 마무리 짓는 끈기와 열정을 보여 주는 것이 필요해요.

79年生 자신이 생각하고 바라던 것들 중 하나는 반드시 이루어질 수 있는 하루입니다.

91年生 화가 나는 일이 있더라도 상처가 되는 말은 하지 말아야 할 것입니다.

03年生 기쁜 소식이 들려오니 여태껏 땀 흘리고 고생한 보람을 느낄 수 있습니다.

원숭이띠

44年生 오늘은 내 의지가 가장 큰 열쇠인 하루이니 적극적인 자세가 필요하겠습니다.

56年生 대인관계의 전반적인 변화로 새로운 사람들과 약속과 모임이 많아질 수 있어요.

68年生 뜻하지도 않았던 좋은 기회와 조력자의 도움으로 금전이 꽃피게 되는 날입니다.

80年生 금전운의 흐름이 상승하고 있으니 수익을 늘려가는 데 큰 무리가 없는 날입니다.

92年生 위기가 오히려 기회가 될 수 있으니 전화위복의 계기로 삼아 보는 게 좋아요.

04年生 노력한 만큼 좋은 결과를 거둘 수 있으니 적극적인 태도로 공부에 전념해요.

닭띠

45年生 무슨 일이든 흥겹고 재미있게 시작하면 저절로 작업 능률이 올라가게 될 겁니다.

57年生 사람들에게 사랑을 받고 싶다면 베풀 줄 아는 사람으로 생각이 되도록 행동해요.

69年生 운명의 거센 파도 속에서도 자신다움을 발휘하여 나아가는 게 유리한 날입니다.

81年生 하고 싶은 말이 있어도 조금 참고 기분 나쁜 일이 있어도 내색하지 않도록 해요.

93年生 연애운이 좋아 멋진 데이트가 예상되고 만남 자체가 즐거움이 될 것입니다.

05年生 하기 싫은 일을 다른 사람에게 맡기려 하지 말고 직접 처리해야 무탈한 날입니다.

개띠

46年生 가까운 사이일수록 표현하기 쑥스럽더라도 부단히 노력해야 할 것입니다.

58年生 자영업을 하시는 분이라면 소득이 꾸준히 들어와 여유가 생길 수 있겠습니다.

70年生 경제적인 어려움이 조금씩 회복되어 머지않아 안정적인 일상이 찾아올 겁니다.

82年生 이직 운이 많이 약하니 지금 다니던 곳에 안주하는 것이 현명한 처세일 겁니다.

94年生 오늘은 평소에 잘 알고 지내는 사람과 붙어있는 것이 유리할 것입니다.

06年生 남들을 흉보기 전에 자신의 허물을 찾아보고 고쳐나가는 것을 먼저 해야 합니다.

돼지띠

47年生 사람들을 설득하는 일이나 대인관계와 관련된 일에는 나서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59年生 분수를 지키면서 재정상 무리가 가지 않는 범위에서 일을 추진하는 것이 좋아요.

71年生 오늘은 계획에 없던 충동적인 소비를 하게 되면 후회할 수 있으니 주의하세요.

83年生 새로운 일을 시작하거나 직장을 옮기는 것은 좋은 결과를 얻지 못할 것입니다.

95年生 지금까지 노력한 대가가 열매를 맺어 눈에 띄는 성과를 보일 수 있습니다.

07年生 오늘은 연애운이 상승하게 되니 이성에게 자신도 모르게 관심을 받을 수 있어요.

12일(목)

쥐띠

36年生 어느 정도 돈을 지출해야 할 일이 생기지만 그만큼 돈이 들어올 수 있습니다.

48年生 주변에서 일어난 문제를 혼자서 해결하느라 정신없이 바쁜 하루가 될 수 있어요.

60年生 부러워만 하지 말고 남다른 지혜를 발휘하면 자기 발전을 찾을 수 있을 겁니다.

72年生 꿈을 현실화하기 위해서는 시간이 조금 더 걸릴 듯하니 잠시 보류해야 합니다.

84年生 오늘은 뭐든 할까 말까 고민이 된다면 하는 것이 더 이로울 수 있겠습니다.

96年生 신선함을 원해서 헤매다가 결국은 익숙한 것에 다시 끌리게 될 것입니다.

08年生 오늘은 여태 벌인 일들을 수습하거나 실행하는 하루로 삼아야 하겠습니다.

소띠

37年生 ‘조금만 있으면 좋아지겠지’하고 미련을 떨어 병을 키우지 말아야 할 것입니다.

49年生 어려움이 지나가는 시기일 수 있으니 조금만 더 참고 기다리는 게 좋습니다.

61年生 꾸준히 노력하면 비록 시간이 걸리더라도 자신의 존재감을 드러낼 수 있어요.

73年生 아랫사람과 이야기할 때도 자세를 낮추는 겸손함을 보이는 것이 현명해요.

85年生 주변인과 경쟁하여 신경전을 벌이면 보면 심리적 부담까지 떠맡게 될 수 있어요.

97年生 자신의 마음을 털어놓아도 부담이 되지 않는 사람과 만날 확률이 높은 날입니다.

09年生 주변의 말에 귀를 기울인다면 어려움을 피하고 바른길을 찾을 수 있겠습니다.

호랑이띠

38年生 오늘은 자신의 문제보다는 자식들 문제 때문에 신경이 많이 쓰이게 될 수 있어요.

50年生 시작하기 전에 꼼꼼하게 확인하고 점검한다면 탈 없이 마무리 지을 수 있어요.

62年生 오늘은 자존심을 조금 굽힌다고 해서 문제 될 것 없으니 허세는 삼가도록 해요.

74年生 급하게 일을 처리하다 망칠 수 있으니 서두르지 않으면 좋은 결과를 얻습니다.

86年生 남을 의식하기보다는 본인의 생각에 따라 행동하고 책임도 떳떳하게 지도록 해요.

98年生 애정운이 좋으니 진실한 마음을 나타내면 이성과 만남이 성사될 수 있습니다.

토끼띠

39年生 서먹했던 관계가 개선될 수 있는 날이나 결과는 단발성으로 나타날 수도 있어요.

51年生 성급하게 움직이지 말고 주변 상황을 유심히 살피면 뜻하는 것을 이룰 수 있어요.

63年生 사람들과 마음이 잘 맞고 일로서의 조율도 잘해 나가게 될 수 있는 하루입니다.

75年生 어쩔 수 없는 것에 대해서 불안해하지 말고 편한 마음으로 순응하는 게 좋습니다.

87年生 오늘은 주변 사람들과 어쩔 수 없이 경쟁을 해야 하는 일이 생길 수 있습니다.

99年生 초대를 받아서 간 곳에 참석하게 되면 그 자리에서 인연을 만나게 될 수 있어요.

용띠

40年生 나이에 맞는 언행과 행동을 해야 사람들에게 대접을 받을 수가 있을 것입니다.

52年生 자신의 것을 지키기보다는 남의 것을 받아들이는 융통성을 가지는 것이 좋습니다.

64年生 몸에 좋은 약은 입에는 쓰고 좋은 말은 귀에 거슬리게 들리게 될 것입니다.

76年生 해야 할 일들이 많은데 시간이 없다는 핑계로 일을 미루지 말아야 하는 날입니다.

88年生 싱글이라면 외모는 스타일이 아니라도 성격은 잘 맞는 이성을 만날 수 있어요.

00年生 소개팅에 나가면 한 명의 친구는 만들 수 있으나 이성적인 발전은 어렵겠어요.

뱀띠

41年生 오늘은 걸려서 넘어지거나 부딪쳐 타박상을 당할 수 있으니 조심해야 합니다.

53年生 주변 사람들의 도움으로 해결되니 많은 것을 느낄 수 있는 시간을 보낼 수 있어요.

65年生 오늘은 본인의 기분이나 감정을 1순위로 생각해서 행동하는 게 좋겠습니다.

77年生 정정당당하게 자신의 실력을 발휘하여 다른 사람들과 맞서 보기 좋은 날입니다.

89年生 새로운 무언가를 시작한다면 좋은 기회를 잡을 수 있으니 더 힘내 보세요.

01年生 이성과의 합이 좋은 날이니 적극적으로 만남을 가지는 것이 좋을 것입니다.

말띠

42年生 지금 해야 할 일들을 잘 정리해 보고 계획을 세우는 것이 도움이 될 것입니다.

54年生 생각지도 않았던 일로 송사에 휘말릴 수 있으니 빠르게 해결하는 것이 좋습니다.

66年生 탁상공론만 할 것이 아니라 직접 뛰면서 실천에 옮기는 것이 유리한 하루입니다.

78年生 먼 장래를 내다보고 돈을 써야 할 곳과 쓰지 말아야 할 곳을 구분하는 게 좋아요.

90年生 오늘은 꾸밈없이 솔직하게 자신을 드러내면 뜻밖의 행운이 상승할 수 있어요.

02年生 외국어 공부나 레저 스포츠를 하게 되면 더욱 좋은 일이 생길 수 있는 날입니다.

양띠

43年生 주변인의 말에 흔들리지 말고 확고한 신념을 가지고 행동하는 것이 유리합니다.

55年生 지금은 현상 유지가 가장 좋은 날이니 욕심을 부리지 않는 것이 현명하답니다.

67年生 무슨 일을 하든지 솔직하고 정정당당하게 승부를 내는 것이 도움이 됩니다.

79年生 되도록 목표를 높게 잡으면 목표 달성을 위해 힘을 최대한으로 발휘하게 됩니다.

91年生 상대의 마음을 세심하게 읽고 이해하고 배려하면 호감을 쌓을 수 있습니다.

03年生 좋아해 주는 사람보다 본인이 좋아하고 마음이 끌리는 사람에게 다가가 보세요.

원숭이띠

44年生 하고 싶은 일들이 있어도 몸은 따라주지 않고 의욕만 앞서게 될 수 있습니다.

56年生 오늘은 하던 일을 마무리하고 새로운 일을 판단하여 결정해야 하는 날입니다.

68年生 너무 신경 써서 잘하려다가 오히려 일을 그르치게 될 수도 있는 하루입니다.

80年生 상황이 좋아지고 있다면 현재에 안주하지 말고 새로운 것을 시도해 봐도 좋아요.

92年生 매사에 진지하고 솔직한 마음으로 상대를 대하면 비로소 마음을 얻게 될 겁니다.

04年生 공부와 관련해서 부족한 부분들을 보충하게 되면 좋은 기운이 따르게 될 겁니다.

닭띠

45年生 감정보다는 이성적으로 생각하고 판단하는 것이 필요한 하루입니다.

57年生 생각지 못한 사고로 금전적 손실이 일어날 수 있으니 주의해야 하는 날입니다.

69年生 열심히 자신의 실력을 갈고닦았다면 드디어 실력을 발휘할 날이 다가올 것입니다.

81年生 큰일을 성사시키고 싶다면 사소한 일부터 깔끔하게 마무리 짓는 것을 보여 주세요.

93年生 지금까지 해오던 일이 아닌 색다른 일에 도전해 보고 싶은 마음이 들 수 있어요.

05年生 물이 아래로 천천히 흐르듯 조금은 늦더라도 순리에 따르는 게 빠릅니다.

개띠

46年生 혼자 움직일 때가 여럿이 움직일 때보다 더 좋은 성과를 거둘 수 있는 날입니다.

58年生 자신이 하는 일에 대해서 주변 사람들에게 인정을 받게 될 수 있는 날입니다.

70年生 솔직하고 진솔한 모습으로 원칙에 맞게 모든 상황에 대처하는 것이 좋습니다.

82年生 잘못이나 실수를 했다면 변명하지 말고 깔끔하게 사과하는 것이 이롭겠습니다.

94年生 말 한마디 행동 하나에도 깊이 생각하고 신중히 행동해야 유리할 것입니다.

06年生 오늘은 나의 자리, 내 가족을 지키며 가장 중요하게 생각해야 하는 하루입니다.

돼지띠

47年生 안 되는 일에 매달려 신경 쓰지 말고 잘 풀리는 일에 전념하기 좋은 날입니다.

59年生 시작할 때는 어느 하나라도 소홀히 하지 않겠다는 결심을 하는 것이 좋습니다.

71年生 일의 경중을 생각해 우선순위를 정확히 결정하고 시작하는 것이 좋은 날입니다.

83年生 선배나 윗사람 말을 거스르거나 고집을 내세우지 않는 것이 득이 될 것입니다.

95年生 급속도로 친해지지 말고 관심은 그대로 두되 차분한 마음으로 지켜보는 게 좋아요.

07年生 어설픈 친절이나 오지랖을 부려 시끄러운 일을 만들지 않는 것이 좋은 날입니다.

13일(금)

쥐띠

36年生 오늘은 들뜬 마음을 내색하지 말고 평소처럼 점잖게 지내는 것이 유리합니다.

48年生 심적으로 안정이 되어 늘 걱정했던 일이 자연스럽게 풀려나갈 수 있겠습니다.

60年生 지금까지 해결되지 않고 질질 끌어 오던 일들이 해결의 기미를 보이는 날입니다.

72年生 오늘은 기운이 상승하고 활력이 넘치니 무엇을 하여도 뜻대로 잘 되는 날입니다.

84年生 새로운 일을 시작하거나 도전할 때가 아니고 현 상태를 유지하는 것이 유리해요.

96年生 오늘은 동성이든 이성이든 과한 집착은 절대로 삼가야 하는 하루일 것입니다.

08年生 다른 사람을 의식하여 시기와 질투를 하며 시간과 감정을 소모하는 건 피해요.

소띠

37年生 한눈을 판 사이에 사고가 생길 수 있으니 조금 더 긴장할 필요가 있겠어요.

49年生 신체적으로 무리가 따를 수 있으니 힘에 부치는 일을 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61年生 오늘은 육체를 많이 움직이는 일이 이롭고 걱정 없이 활동할 수 있는 날입니다.

73年生 일을 신속하게 처리하는 것보다는 실수 없이 처리해 나가는 게 중요한 날입니다.

85年生 몸과 마음이 힘에 부쳐도 정신력이 뛰어나니 맡은 일은 해낼 수 있을 것입니다.

97年生 대인관계운이 좋으니 누군가와 새로운 만남이 시작될 수 있는 하루입니다.

09年生 장점을 최대한 살리고 겸손하면서 과감하게 추진하는 힘을 보여 주는 게 필요해요.

호랑이띠

38年生 스스로 문제를 해결하려고 덤비기보다는 한발 물러서서 도움을 청해야 합니다.

50年生 자신을 도와주는 사람이 생기게 되니 모든 일이 순조롭게 진행될 수 있습니다.

62年生 오늘은 주변의 추천으로 임무나 책임이 맡을 수 있는 운이 들어오는 하루입니다.

74年生 큰 것만 생각하고 작은 것을 무시하거나 소홀하게 생각하면 놓칠 수 있습니다.

86年生 생각하고 있는 일과 자신이 하는 일이 잘 맞는지 생각해 보는 것이 좋습니다.

98年生 인생에서 이런 기회는 결코 자주 오지 않으니 최선을 다하는 것이 좋겠습니다.

토끼띠

39年生 오해한 사람들이 있다면 차근하게 자신의 상황을 설명해 주는 것이 좋습니다.

51年生 오늘은 자신의 탁월한 판단으로 주어진 일들을 순조롭게 풀려나갈 수 있습니다.

63年生 본인의 생각보다는 배우자의 생각을 중요시하고 존중해 주는 게 좋은 날입니다.

75年生 목표를 알맞게 설정하여 열심히 노력한다면 모든 일이 수월하게 흘러갈 것입니다.

87年生 오늘은 개띠와의 만남이 자신의 생활에 큰 변화를 가져다줄 수 있는 날입니다.

99年生 당장은 유리하게 보이는 일이라도 즉흥적인 결정을 하는 것은 피하는 게 좋아요.

용띠

40年生 신뢰와 존경을 받게 되고 명예가 올라가는 일이 생기는 날이 될 수 있어요.

52年生 마지막 기회라고 생각하고 죽을 힘을 다한다면 반드시 좋은 결실을 얻을 겁니다.

64年生 여유를 가지기 위해서 콘서트나 문화적인 새로운 경험을 해 보는 것이 좋습니다.

76年生 감정에 너무 휘둘리지 말고 자신의 목표를 향해 부지런히 나가는 것이 좋습니다.

88年生 참고 인내하면서 열심히 노력하게 되면 결국 자신이 바라는 것을 이룰 수 있어요.

00年生 주위의 시선이나 관심을 받더라도 뒤로하고 묵묵히 목표를 향해 나가도록 해요.

뱀띠

41年生 오늘 본인의 뜻을 분명하게 밝히고 일의 방향을 제시하는 것이 도움이 됩니다.

53年生 오늘은 자신의 자리를 그냥 지키기만 해도 금전적으로 넉넉해지는 하루입니다.

65年生 사소한 관심이 발상의 전환이 되어 생각지도 못한 성과를 거둘 수 있는 날입니다.

77年生 일의 성취를 위한 발걸음이 힘차고 자신감이 넘치니 본인 뜻대로 풀리는 날입니다.

89年生 상대를 이해하는 마음을 가지고 상대가 하는 행동을 지켜보는 것이 좋을 겁니다.

01年生 높이 오를 수 있을 만큼 힘이 충천하니 새로운 일에 도전해 보는 것도 좋아요.

말띠

42年生 오늘은 마음을 비우고 내일 준비하는 자세로 하루를 시작하는 것이 유리합니다.

54年生 조건이 좋아도 이득을 보겠다고 욕심을 부리면 오히려 손실을 보게 될 것입니다.

66年生 오늘은 나보다 우리를 먼저 생각하는 마음을 가져야 복이 들어오게 됩니다.

78年生 여러 가지 행운이 따르는 날이니 주위로부터 많은 시샘을 받을 수 있는 날입니다.

90年生 만남의 연이 들어오니 더 친밀한 관계로 발전할 수 있는 사람을 만날 수 있어요.

02年生 친구와 감정싸움을 할 수 있으니 서로 자존심 건드리지 않는 게 현명합니다.

양띠

43年生 심리적으로 안정을 찾고 있으나 자신에게 많은 시간을 할애하는 것이 좋습니다.

55年生 오늘은 자신이 해야 하는 일보다 하고 싶은 일을 해 보는 것이 도움이 됩니다.

67年生 돈이라는 것은 버는 것도 중요하지만 어떻게 쓰느냐가 더 중요할 것입니다.

79年生 오늘은 눈치 빠르게 나아갈 때와 물러날 때를 잘 알아서 행동하는 게 현명해요.

91年生 평소 마음속으로 생각하고 있었던 이성에게 조금 더 다가가 보는 게 좋아요.

03年生 주위의 시선이나 관심에 너무 신경을 쓰지 말고 할 일을 꾸준히 하는 게 좋아요.

원숭이띠

44年生 건강이 일보다는 우선이라는 것을 잊지 말고 여유를 가지는 것이 유리합니다.

56年生 무리하지 않게 일을 추진하게 되면 아무런 탈 없이 넘어가는 날이 될 것입니다.

68年生 중요한 일을 결정해야 하거나 바라는 것이 있다면 좋은 성과가 있을 것입니다.

80年生 마음에 드는 사람과 함께 활동하게 되면 더 좋은 성과를 얻을 수 있을 것입니다.

92年生 연애운이 좋으니 싱글이면 미팅이나 소개팅에 적극적으로 나서는 게 좋을 겁니다.

04年生 공부와 관련해 자신을 시기하는 사람이 나타나 시비를 걸어올 수 있는 날입니다.

닭띠

45年生 당장 행동으로 옮길 수 있는 일을 시작하면 반드시 좋은 결과가 있을 것입니다.

57年生 복잡하게 얽힌 일들을 차분하게 하나씩 풀어가면 어렵지 않게 풀 수 있어요.

69年生 오늘은 원숭이띠 지인과 함께하면 무엇을 해도 이익이 생겨날 수 있겠습니다.

81年生 신선하고 긍정적인 마음을 가지고 일을 시작하면 수월하게 흘러갈 수 있어요.

93年生 일의 경중을 따져 계획을 세워야 혼란을 방지하고 무난히 진행될 수 있어요.

05年生 오늘은 잠시 뒤를 돌아보는 여유를 가지면 긍정적인 기운이 샘솟아 난답니다.

개띠

46年生 물질의 풍요로 몸은 편안하나 머릿속은 온갖 잡념들이 자신을 괴롭히는 날입니다.

58年生 하고 있는 일이 다소 무리가 되더라도 과감하게 추진하는 것이 유리한 날입니다.

70年生 오늘은 관심이 가는 것이 있다면 적극적으로 뛰어들어보는 것도 도움이 됩니다.

82年生 일이 원활하게 흘러가길 바란다면 조급한 마음을 버리고 여유를 가지도록 해요.

94年生 오늘은 내면에서 끓어오르는 감정을 밖으로 드러내면 후회하게 될 수 있어요.

06年生 실력이 앞서는 친구를 보면 선의의 경쟁 상대로 삼는 것이 도움 되겠네요.

돼지띠

47年生 철저하게 계획을 세워서 움직여야 기대 이상의 결과를 얻을 수 있을 것입니다.

59年生 일의 문제점을 빠르게 파악하여 해결책을 찾는 것이 우선이 되어야 할 겁니다.

71年生 겉이 화려하고 보기 좋은 것보다는 내실 있고 알찬 것을 하는 것이 좋습니다.

83年生 계획을 함께 추진할 수 있는 조력자를 만나 일을 수월하게 진행될 수 있어요.

95年生 이미 끝난 인연에게 미련을 버리고 새로운 만남을 기대하는 것이 유리합니다.

07年生 고래도 춤추게 한다는 칭찬을 진심을 담아 사람들에게 해주면 복을 쌓이겠어요.

14일(토)

쥐띠

36年生 생각하고 있었던 일을 망설이지 말고 하는 것이 좋은 성과를 볼 수 있을 겁니다.

48年生 주변의 말이 귀에 거슬려도 못 들은 척, 넘어가는 것이 편안한 날이 될 것입니다.

60年生 자신으로 인해서 주위 사람들이 즐거워지고 자신의 실력을 인정받을 수 있습니다.

72年生 질질 끌고 있는 일은 미련을 접고 과감히 포기하는 것이 유리할 것입니다.

84年生 도화살의 발동으로 이성 문제로 사회 활동까지 지장을 받을 수 있는 날입니다.

96年生 자신의 매력과 능력이 넘치는 날이니 바쁘게 움직여 원하는 걸 얻어 보도록 해요.

08年生 다가오는 좋은 기회를 잡고 싶다면 적극적인 자세로 대처하는 것이 유리합니다.

소띠

37年生 오늘은 자신이 뭘 해야 할지 생각이 나지 않고 멍해지는 기분이 들 수 있어요.

49年生 오늘은 상승하는 좋은 기운을 스스로 본인의 것으로 만들어 보는 것이 좋습니다.

61年生 하는 일마다 진척이 빠르고 좋은 성과가 나타나니 주변 반응이 좋을 수 있어요.

73年生 마음이 들지 않는 일이 있어도 티 나지 않도록 표정관리를 하는 것이 현명해요.

85年生 나태해지기 쉬우니 스스로에게 더 엄격해져야 할 시기일 수 있겠습니다.

97年生 아름답고 탐스러운 꽃이 벌과 나비를 부르는 형상과 같이 애정운이 좋습니다.

09年生 우연히 불편한 사람과 마주치더라도 불편한 내색을 안 내는 것이 유리하답니다.

호랑이띠

38年生 오늘은 노력하는 만큼의 이득이 따라줄 것이니 배움에도 게을리하지 마세요.

50年生 지금 상황을 주의 깊게 파악한 후에 결정해야 손실을 예방할 수 있는 하루입니다.

62年生 시간을 쪼개서 활용하고 바쁘게 움직이면 원하는 것을 얻을 수 있는 날입니다.

74年生 행운의 그림자가 보이고 있으니 조금만 더 힘을 내면 좋은 결과가 있을 것입니다.

86年生 좋은 운을 바라거나 마냥 귀인을 기대해서는 힘든 상황을 피하기 어려울 겁니다.

98年生 아무것도 아닌 일에 목숨을 걸거나 꼬리를 물 필요는 없는 하루일 것입니다.

토끼띠

39年生 모든 일이 순조롭게 풀려가니 걱정했던 것들을 한시름 놓을 수 있는 하루입니다.

51年生 여행하기 좋은 날이니 가까운 지인들과 가까운 산으로 단풍놀이를 떠나 보세요.

63年生 새롭게 시작하는 마음으로 차근차근 움직여야 점차 숨통이 트일 것입니다.

75年生 주위의 친한 사람에게 본인의 일을 맡기지 말고 직접 처리해야 좋은 날입니다.

87年生 좋은 기운을 부르는 강력한 힘은 그것을 이루겠다는 간절한 마음이 중요합니다.

99年生 대인 관계에서는 상대를 무시하는 언행을 하지 않도록 특별히 유념해야 합니다.

용띠

40年生 좋은 일을 하다가 도리어 낭패를 볼 수 있으니 남의 일에 나서지 않도록 해요.

52年生 사실을 확실하게 확인한 후에 말을 해야 실수를 하지 않을 수 있겠습니다.

64年生 마음이 급하다고 일을 대충 처리하게 되면 나중에 문제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76年生 의지와 패기로 일을 끝까지 최선을 다하는 모습이 성공의 열쇠가 될 것입니다.

88年生 겉으로 보이는 것보다 속에 숨겨져 있는 것을 볼 줄 알아야 진품을 찾게 됩니다.

00年生 마음을 설레게 만드는 상대를 우연히 지나치듯 만나게 될 수 있는 하루입니다.

뱀띠

41年生 자연의 섭리가 물이 아래로 흘러가듯 자연스럽게 진행되는지 지켜보는 게 좋아요.

53年生 변화하거나 새로운 일을 시작하게 되면 이득보다 손실이 많이 생길 수 있어요.

65年生 계획했던 것보다 조금은 일이 지연될 수 있지만, 순조롭게 마무리될 수 있어요.

77年生 새로운 변화를 주기보다는 현재 하는 일에 최선을 다하는 것이 유리합니다.

89年生 도전하고자 하는 의욕은 넘치나 아직 때가 아니니 기다리는 것이 유리합니다.

01年生 서로가 상대의 장점을 높이 평가하며 용기를 북돋아 주는 게 도움이 될 것입니다.

말띠

42年生 본인의 일이 아닌데 나서게 되면 망신을 당할 수 있으니 자중하는 것이 좋습니다.

54年生 해야 하는 일이 늘어나 정신없이 바쁜 날이지만 뜻밖의 행운도 따를 수 있어요.

66年生 당장의 이익에 신경 쓰기보다는 조금 더 멀리 바라보는 안목을 키우도록 하세요.

78年生 머릿속에 있는 아이디어를 끄집어내서 실전에 활용해 보는 것이 유리한 날입니다.

90年生 오늘은 자신이 맡은 일은 뒷손이 가지 않도록 깔끔하게 처리하는 것이 좋습니다.

02年生 오늘은 윗사람들의 말을 귀담아들으면 하루 동안 많은 도움과 보탬이 될 겁니다.

양띠

43年生 몸과 마음이 가뿐하니 무슨 일이든 어려움 없이 해낼 수 있을 듯한 하루입니다.

55年生 자녀가 있다면 다툼이 발생할 수 있으니 언성을 높이지 않는 것이 현명해요.

67年生 작은 이익에 급급하다가 큰 것을 잡을 기회를 놓칠 수 있으니 신경 써 보세요.

79年生 해결하는 데 정답이 없는데 무조건 한 가지 해법만을 고집하지는 마세요.

91年生 애정운이 좋게 작용하는 날이니 만나는 사람마다 호감을 보낼 수 있겠습니다.

03年生 기다리던 소식이 오거나 생각지도 못한 사랑의 고백을 들을 수 있는 날입니다.

원숭이띠

44年生 주변에서 하는 얘기에 흔들리지 말고 소신껏 밀고 나가야 원하는 결과를 얻어요.

56年生 목마른 사람이 우물을 파듯이 다른 사람의 도움을 기대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68年生 생각만 하는 사람이 되지 말고 직접 뛰어다니며 경험을 해 보는 것이 유리해요.

80年生 패기만 내세우지 말고 기술과 실력을 쌓아 일을 추진해 나가는 것이 좋을 겁니다.

92年生 오늘은 서로가 무슨 말을 해도 이해할 수 있는 믿음과 신뢰가 필요한 하루입니다.

04年生 몸과 마음이 가벼워지니 집중력이 높아져 공부에도 몰두할 수 있는 하루입니다.

닭띠

45年生 쉴 땐 확실히 쉬고 활동할 때에는 열심히 하는 그런 강약 조절이 필요해 보여요.

57年生 주변에서 생길 수 있는 작은 위기에 흔들리거나 좌절하지 않는 것이 중요합니다.

69年生 오늘은 주어진 시간을 잘 할애하고 활용하여 알차게 쓰는 것이 중요한 날입니다.

81年生 엉뚱한 일을 하며 귀한 시간을 허비하지 말고 주어진 일에 집중해야 좋습니다.

93年生 되도록 몸을 낮추고 겸손함을 보이는 게 현 상황을 돌파해 나가는 데 도움 돼요.

05年生 평소 그냥 소홀히 다뤘던 일에서 좋은 아이디어가 떠오를 수 있을 것입니다.

개띠

46年生 노력 없이 이루어지는 것은 아무것도 없으니 모든 일에 가능성을 열어 두세요.

58年生 하던 일을 종결하고 새로운 일을 시작하는 것이 유리하게 작용하는 날입니다.

70年生 날이 추워지고 있으니 감기나 사소한 질병에 걸리지 않도록 신경 써 보세요.

82年生 모든 운기가 좋은 방향으로 흘러가니 속도를 내서 전진하는 것이 좋습니다.

94年生 다재다능한 재주를 가지고 있다면 게으름을 물리치고 일을 끝까지 완수해 보세요.

06年生 거짓말은 안 좋지만 때로는 하얀 거짓말이 상대에게 용기를 나게 만들 수 있어요.

돼지띠

47年生 최선을 다해 일들을 해결해 가면 뜻밖의 도움의 손길이 다가올 수 있습니다.

59年生 주변 사람들의 의견 하나하나에 신경을 쓰면 너무 피곤하고 힘들어질 수 있어요.

71年生 실수했다고 세상이 무너지는 것이 아니니 다시 일어설 용기를 가져보세요.

83年生 말실수로 주변에 입방아에 올라 곤욕을 치를 수 있으니 언행을 신중히 하세요.

95年生 오늘은 변화를 두려워하지 말고 용기를 내, 하고 싶은 일을 해보는 게 좋습니다.

07年生 싱글이면 오늘 이성을 만나게 되지만 좋은 사이로 발전할 가능성이 다소 낮네요.

15일(일)

쥐띠

36年生 오늘은 사람들이 도와주질 못하니 본인의 의지대로 밀고 나가야 하겠습니다.

48年生 앞으로 더 건강한 삶을 위해서 평소에 적당히 걷는 것이 필요하겠습니다.

60年生 초지일관으로 처음 계획한 일을 꾸준하게 끝까지 밀고 나가는 것이 좋습니다.

72年生 지금 시간이 많더라도 여유를 부리지 말고 미리미리 준비해 두는 것이 좋습니다.

84年生 작은 일이라고 섣불리 생각하지 말고 할 수 있는 데까지 노력을 다하는 게 좋아요.

96年生 지금 상황에 맞춰서 순발력을 발휘하는 약간의 요령과 임기응변이 필요합니다.

08年生 호감을 느끼는 사람이 있다면 선물 공세를 해보는 것도 괜찮은 하루입니다.

소띠

37年生 세대 차이를 줄이고 싶다면 젊은이들과 이야기를 나눠보는 것이 좋겠네요.

49年生 아무리 바른 소리라도 장소와 상황을 보고 상대에게 얘기하는 것이 좋을 것입니다.

61年生 자신이 생각한 대로 일이 순조롭게 흘러가니 가족들에게 떳떳해질 수 있어요.

73年生 마음에 드는 일이라면 망설이지 말고 적극적으로 나서서 잡는 것이 유리합니다.

85年生 꿈꾸고 있는 일을 꾸준히 노력하게 되면 목표에 한발 가까워질 수 있겠어요.

97年生 오늘은 홀가분한 마음으로 시원하게 기지개를 켤 수 있는 하루가 되겠어요.

09年生 패션 감각이 연애에서 빛을 발휘하니 상대의 마음을 한 번에 사로잡을 수 있어요.

호랑이띠

38年生 배움에는 나이가 없듯이 그동안 하고 싶었던 공부를 해 보는 것도 좋겠습니다.

50年生 판단이 옳다고 생각이 들면 주변의 의견보다 본인 생각을 믿고 가는 게 좋아요.

62年生 오늘은 비현실적인 일보다는 우선 현실적으로 가능한 일부터 해나가는 게 좋아요.

74年生 사전에 철저하게 준비를 하게 되면 어떤 일도 수월하게 넘어갈 수 있는 날입니다.

86年生 자신감이 떨어질 때는 모든 일을 시행하는 것보다는 다음 넘기는 게 이로워요.

98年生 자신의 고민이나 걱정거리를 망설이지 말고 털어놓고 얘기하는 것이 좋습니다.

토끼띠

39年生 자리에 누워만 있지 말고 오늘은 가까운 곳으로 등산을 해 보는 것이 좋습니다.

51年生 과거를 돌아보며 심기일전하는 시간을 가지면 긍정적인 변화가 일어날 것입니다.

63年生 오늘은 노력한 만큼 결과를 얻을 수 있는 날이니 바쁘게 움직이는 것이 유리해요.

75年生 시작할 때 어떤 것도 최선을 다하여 끝까지 마무리 짓겠단 마음가짐이 필요해요.

87年生 잘못에 발목이 잡혀있지 말고 앞으로 나가는 일에 매진하는 것이 좋습니다.

99年生 좋은 사람과 인연이 닿을 수 있고 뜻밖의 행운이 상승하는 하루일 것입니다.

용띠

40年生 뭐든 완벽해야 한다는 강박 관념으로 자신을 가두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52年生 당장 해야 하는 일과 하고 싶은 일을 잘 정리해서 대략적인 계획을 세워 두세요.

64年生 금전운이 좋지 않으니 쓸데없는 지출을 하지 않도록 단호함이 필요하겠어요.

76年生 오늘은 내일을 위해 철저히 준비하고 계획해 두는데 집중하는 것이 현명합니다.

88年生 무슨 일이든 상대를 알고 시작하면 좋은 기회가 오면 놓치지 않을 것입니다.

00年生 친구에게 호의를 베풀거나 도움을 주기보다는 본인 일을 하는 것이 좋을 것입니다.

뱀띠

41年生 잔소리나 간섭을 하게 되면 언쟁의 실마리를 만들 수 있으니 하지 않도록 해요.

53年生 약속은 어떤 일이 있어도 꼭 지키는 것이 앞으로 좋은 결과를 가져오게 됩니다.

65年生 대인관계운이 좋은 날이니 많은 사람과 만남을 가지면 도움이 되는 날입니다.

77年生 오늘은 뜻하지 않게 지인으로부터 금전의 도움을 받을 수 있게 되는 하루입니다.

89年生 친하게 지내던 사람 중에서 인연이 느껴지는 사람으로 다가오게 되는 날입니다.

01年生 오늘은 사랑보다는 베스트프랜드와 같은 기분이 드는 사람을 만날 수 있어요.

말띠

42年生 여러 사람과 함께 움직이는 일에는 페이스를 적당히 맞춰 가는 것이 좋습니다.

54年生 외양을 키우는 일보다 내실을 다지는데 신경을 쓰는 것이 더 효과적일 것입니다.

66年生 끝까지 긴장하여 확인하고 점검해야 안전사고를 미리 방지할 수 있을 것입니다.

78年生 머릿속으로 생각만 하고 있었던 일을 밖으로 끄집어내 실행해 보기에 좋습니다.

90年生 자신의 인기가 상승하게 되니 그만큼 할 일이 많아지고 바빠질 수 있습니다.

02年生 오늘은 동쪽 방향에서 자신이 생각하는 이상형을 만날 수 있는 하루입니다.

양띠

43年生 한곳에 머무르면 무료함을 느낄 수 있으니 여러 곳으로 다녀보는 것이 유리해요.

55年生 주변 사람들의 시선 때문에 쓰지 않아도 될 돈을 지출하게 될 수 있습니다.

67年生 자신의 행동이 왜곡되지 않도록 말과 행동을 신중하게 해야 하는 날입니다.

79年生 어깨에 짊어진 부담감을 내려놓고 홀연히 떠나고 싶은 마음이 들 수 있어요.

91年生 오늘 만남이 있다면 겸손하게 예의를 잘 지켜 좋은 인상을 심어주는 게 좋아요.

03年生 여러 가지 일을 경험해 보면서 자신에게 잘 맞는 일을 찾아보는 것도 좋습니다.

원숭이띠

44年生 건강에 적신호가 들어올 수 있으니 휴식을 취할 필요가 있는 하루입니다.

56年生 승산이 없는 일에 매달려 애를 태우지 말고 포기해야 하는 일이면 빨리 포기해요.

68年生 많은 사람과 약속과 만남으로 하루가 정신없이 흘러가게 될 수 있는 날입니다.

80年生 다른 생각으로 시간을 허비하지 말고 지금 일에 전념하는 것이 현명합니다.

92年生 오랜만에 참석한 모임에서 자신의 이상형에 가까운 이성을 만날 수 있습니다.

04年生 최선을 다하면 어려움이 생겨도 쉽게 이겨내고 바라는 성과를 얻을 수 있어요.

닭띠

45年生 확고한 신념을 가지고 일을 추진해야 바라는 곳까지 올라갈 수 있을 것입니다.

57年生 지금 일에서 성과가 나지 않더라도 너무 신경을 쓰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69年生 적당한 요령과 임기응변으로 지금 상황에 맞춰 유연하게 대처해 나가도록 해요.

81年生 일 할 때는 무작정 하는 것보다는 우선순위를 따져서 하는 것이 효과적입니다.

93年生 주어진 기회를 놓치고 싶지 않다면 적극적인 태도를 보이는 것이 유리합니다.

05年生 피로가 쌓여 있을 수 있으니 가벼운 스트레칭으로 하루를 시작하는 것이 좋아요.

개띠

46年生 자신의 주머니를 노리는 사람이 있을 수 있으니 주변의 말에 넘어가지 마세요.

58年生 막혀있던 운이 조금씩 풀려 가면서 활력을 서서히 되찾게 되는 날입니다.

70年生 삶이란 마치 비포장도로 같으니 자신만 힘들다고 생각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82年生 오늘은 전반적으로 금전운은 좋으니 어딘가에 투자해 봐도 괜찮은 날입니다.

94年生 자신이 하고자 하는 일은 소신대로 밀고 나가면 좋은 성과가 따라올 것입니다.

06年生 오늘은 모든 운세가 좋으니 무엇을 해도 수월하게 술술 풀려나갈 수 있어요.

돼지띠

47年生 대화를 나눌 때 자연스럽게 대화를 이어가며 공감하는 모습을 보이도록 해요.

59年生 오늘은 집에서 혼자 즐기는 취미나 창작 활동하는 것이 편안한 날이 될 것입니다.

71年生 잔꾀로 일에 접근하지 말고 정직하고 정도로 일을 처리해 나가는 것이 좋아요.

83年生 주변 사람들의 생각에 휘둘리지 말고 소신대로 움직이는 게 득이 되는 날입니다.

95年生 만남에서 소극적인 모습보다는 약간 적극적인 모습을 보이는 것이 유리합니다.

07年生 애정운이 들어왔다고 너무 성급하게 자신의 마음을 드러내지 않는 게 좋습니다.

 

 

 

저작권자 © 대한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