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4회 성동장애인인권영화제 참여, 장애인들과 소통의 시간가져

사진=서울시의회 제공

[대한일보=윤종대 기자] 서울특별시의회 행정자치위원회 소속 구미경<사진> 시의원(국민의힘, 성동 제2선거구)은 제4회 성동장애인인권영화제에 참석한 가운데 장애인들과 소통의 만남을 교류했다.

성동장애인자립생활센터 주최 및 주관한 성동장애인인권영화제는 장애인에 대한 편견을 변화시키기 위해 영화라는 매개를 활용해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서로를 이해하고 상호소통하기 위한 목적으로 매해 개최되고 있다.

6일 오후 성동구청 3층 대강당에서 개최된 행사에는 △장애인 차별 철폐 운동을 담고 있는 ‘오멜라스를 떠나지 않는 사람들’(장호경, 서울장애인인권영화제, 2023) △지역사회를 살아가는 장애인의 다양한 자립생활 모습을 보여주는 ‘거짓말’(양준서, 서울장애인인권영화제, 2023) 등을 선보였다.

이어, ‘성현이와 정미의 슬기로운 자립생활’(손용규, 서울장애인인권영화제, 2023), ‘Change Future – CF 속에 나의 자립을 녹이다!’(박주찬, 중구장애인자립생활센터, 2023) △지역 연대 영상으로 이주아동 권리 증진의 내용을 담고 있는 ‘차별이 아닌 빛나는 별이 될 수 있도록!’(희망씨) 등이 상영됐다.

영화제에 참석한 구미경 의원은 “장애인분들이 매주 월요일마다 모여 연습하셨다는 폐막식 공연을 보면서 큰 울림과 감동을 받았다”고 말했다.

구 의원은 “장애인-비장애인이 함께 어우러져 행복하고 뜻깊은 시간을 보낼 수 있도록 이 행사를 주관해주신 성동장애인자립생활센터 관계자 분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며, “이 영화제가 장애인과 비장애인간 상호 이해의 폭을 더욱 넓히는 뜻깊은 소통의 시간이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대한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