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월 중으로 흡연부스 설치할 예정

서울시의회 옥재은(국민의힘,중구2) 의원
서울시의회 옥재은(국민의힘,중구2) 의원

흡연부스 설치로 비흡연자, 흡연자 모두의 권리지키고 담배꽁초 무단투기 줄여 도시 미관 개선 기대

[대한일보=권병창 기자] 서울시 중구 등 시 관내 유동인구가 많은 지역 중 집단흡연 상시 발생 장소에 간접흡연 피해 최소화를 위한 흡연시설이 설치될 예정이다.

서울특별시의회 행정자치위원회 옥재은 의원(중구2, 국민의힘)은 일반 시민들이 보행 중 불상 시에 겪는 담배연기로 인한 피해에 무방비로 노출되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 흡연부스 설치를 추진한다고 밝혔다.

이를 위해 옥 의원은 지난 제319회 정례회에서 이를 위한 예산편성을 진행했으며, 이후 집단흡연 상시 발생 장소에 대한 실태 조사가 실시됐다.

진행 결과 중구 일대 4개소(숭례문 교차로 남대문광장, 다동 식당가, 와이즈타워 옆 쉼터, 국도호텔 옆 보행데크 주변), 용산구 4개소(용산역 인근 LS타워 앞, 용산역 인근 래미안용산센트럴 빌딩 앞 부문이다.

또한, 서울역 인근 게이트웨이타워 앞, 남영역 인근 용산더프라임 빌딩 앞), 동작구 1개소(노량진역 주변)가 선정되었으며, 추가적인 논의를 거쳐 11월 중으로 흡연부스가 설치될 예정이다.

옥재은 의원은 “집단흡연 지역에 흡연부스를 설치하여 비흡연자, 흡연자 모두의 권리를 지켜줌과 동시에 담배꽁초 무단 투기를 줄여 도시 미관을 개선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대한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