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TX-A 운정역(가칭 예정) 초역세권 입지, 초·중·고교(예정부지) 도보권

파주 운정신도시 우미린 더 센텀 투시도
파주 운정신도시 우미린 더 센텀 투시도

총 418가구, 전용면적 84㎡, 분양가상한제 적용

[대한일보=권병창 기자] 신화창조를 일궈내는 '파주 운정신도시 우미린 더 센텀’이 파주 운정신도시에서 분양한다.
GTX-A 운정역(가칭_예정) 초역세권 아파트로, 분양가상한제가 적용돼 많은 관심이 예상된다.

'파주 운정신도시 우미린 더 센텀’은 파주 운정신도시 A21블록에 지하 2층~지상 27층, 5개 동, 총 418가구 규모로 조성된다.

전 가구가 선호도 높은 전용면적 84㎡로 구성된다.

특히, GTX-A노선 운정역(가칭_예정)의 초역세권 입지에 조성돼 뛰어난 서울 접근성이 기대된다.

GTX-A노선 운정역~서울역 구간이 국토교통부의 계획대로 2024년 하반기 조기 개통되면 서울역까지 빠른 이동이 가능하다.

GTX-A 운정역(가칭_예정) 주변은 역세권 특별계획구역으로 지정돼 상업ㆍ업무ㆍ공원ㆍ문화시설 등이 조성될 계획이어서 주거 편의성도 확대될 것으로 예상된다.

또한, 주변에는 서울-문산고속도로, 제2순환고속도로(예정), 제2자유로 등의 진입도 용이해 사통팔달의 교통망도 갖췄다.

도보권으로는 초·중·고교 부지가 있어 아이들의 안심 통학이 가능하다.
도서관도 예정돼 있어 우수한 면학분위기를 형성할 것으로 전망된다.

주변으로는 심학산 산림공원 등 쾌적한 자연환경이 갖춰져 있으며, 근린상업시설 예정부지와 홈플러스, 이마트 등 대형마트도 가깝게 자리하고 있다.

또한 롯데 프리미엄 아울렛, 신세계 프리미엄 아울렛으로의 이동도 편리하다.

'파주 운정신도시 우미린 더 센텀’은 남향 위주로 단지를 배치하고, 전 가구는 4Bay 판상형 구조의 평면 설계가 적용돼 채광 및 통풍, 개방감이 우수하다.

또 천정고 높이를 최대 2.5m로 높이고(1~3층 기준), 주택형별로 드레스룸, 주방팬트리, 현관 워크인 등을 도입해 수납공간과 공간활용성을 높였다.

단지는 100% 지하주차장(근린생활시설 제외)을 도입하고, 수경시설과 잔디광장이 어우러진 중앙광장 등 다양한 테마형 조경시설을 구성해 주거 쾌적성을 높였다.

여기에 실내골프연습장, 피트니스 클럽, 카페Lynn(맘스스테이션 겸용)을 비롯해, 남·녀 구분 독서실과 작은 도서관, 어린이집 등의 커뮤니티 시설이 설치된다.

분양 관계자는 “미세먼지 저감에 도움을 주는 에어클린시스템과 무인택배 시스템 등 다양한 최첨단 시스템을 적용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그는 “가구당 주차 대수를 1.51대로 확보하고, 확장형 주차공간을 30% 이상 계획하는 등 삶의 질을 높이는 데 주력한 만큼, 많은 관심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파주 운정신도시 우미린 더 센텀’의 견본주택은 경기도 파주시 동패동 1802번지 일원에 마련된다.

저작권자 © 대한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