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말씀 광장’ 내 성경 퀴즈 코너에 큰 호응

대구에서 개최된 114기의 108,084명 수료식 장면
대구에서 개최된 114기의 108,084명 수료식 장면
사진은 114기 수료식 장면 
사진은 114기 수료식 장면 

성경 퀴즈 등 참여형 콘텐츠로 호기심 증폭

[대한일보=호승지 기자] "6000천 년이라는 긴 세월 동안에 하나님은 오늘날을 이루기 위해서 역사해 오신 것입니다.

그리고 그 약속한 것을 오늘날 우리나라 대한민국에서 이루어진다는 것은 너무나 좋은 일이 아닐 수 없습니다......시온기독교선교센터 114기 수료식 기념사 中

신천지예수교 증거장막성전 시몬지파 서대문교회(담임 이정수·이하 신천지 서대문교회)는 이달 4일부터 10만 수료식 사진전 ‘신천지 연말 초청회’를 진행 중인 가운데, 참여형 코너가 관람객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이번 초청회는 4일부터 8일까지 닷새간은 사진전, 마지막 날인 9일은 인사 초청 행사로 구성됐다.

사진전에서는 지난달 12일 대구에서 열린 시온기독교선교센터 114기 수료식 현장 사진 50여 점, 수료생 영상, 수료복·시험지 등 실물, 구조물 등이 전시됐다.

신천지 연말 초청회 10만 수료식 사진전이 서대문교회에서 열린 가운데 관람객들이 수료식 공연 영상을 보고 있다./사진=신천지 서대문교회
신천지 연말 초청회 10만 수료식 사진전이 서대문교회에서 열린 가운데 관람객들이 수료식 공연 영상을 보고 있다./사진=신천지 서대문교회

사진전은 △파트1 시온기독교선교센터 수료식의 역사 △파트2 시온기독교선교센터 114기 10만 수료식 △파트3 모범의 표본, 신천지 12지파 10만 수료식(카드섹션, 안전·질서) △파트4 영광(말씀광장, 포토존) 등 네 가지 파트로 구성됐다.

총 네 가지 파트 중 마지막 파트에 해당하는 참여형 코너는 신천지 온라인 말씀 공부 사이트인 ‘말씀광장’ 내 성경퀴즈 5개를 관람객이 스크린을 터치하며 직접 풀어보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성경 상식, 비유 풀이에 대한 문제를 처음 접한 관람객들은 쉽게 정답을 찾기도 하고, 고개를 갸웃거리며 일행과 답을 상의하는 등 흥미로워하며 참여하는 모습이었다.

전시중인 공연사진 
전시중인 공연사진 

사진전에 방문한 한 관람객은 “10만 명이 수료했다는 말은 들었는데 사진으로 보니 행사 규모가 매우 커 놀랍다”고 밝혔다.

그는 “이만한 행사를 일반 교인들이 안전하게 치러낸 것이 대단하고, 기회가 된다면 현장에서 직접 보고싶다”고 말했다.

신천지예수교회의 수료식은 1년간 신천지예수교회의 성경 교육 기관인 시온기독교선교센터 교육 과정을 이수한 이들을 축하하기 위해 해마다 진행되는 연말 행사다.

코로나19 팬데믹을 뒤로 올해에는 국내외를 합해 10만 8,084명이 수료하는 진기록을 세웠다.

한편, 오는 9일 서대문교회에서 열릴 인사 초청회에는 지역·정치 인사, 목회자, 언론인 60여 명이 참석해 문화공연 등을 관람하고 교류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대한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