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35, 북한이 전쟁 일으킨다면 최단 시간 내 적 지도부 제거 및 정권의 종말 고할 선봉장”

[계룡대=윤종대 기자] 신원식 국방부장관은 24일 공군 17전투비행단을 방문해 대비태세를 점검하고 장병들을 격려했다.

신원식 장관은 먼저 대비태세 현황을 보고 받은 후, “북한은 우리 대한민국을 주적으로 간주하고, 한반도 전 지역을 공산화하겠다는 대남 적화전략을 지속 유지해왔다”고 말했다.

신 장관은 “최근에는 북방한계선을 비롯한 그 어떤 경계선도 허용될 수 없고, 대한민국을 완전히 점령·평정·수복하겠다"며 협박했다고 주지했다. 

또, "‘수중 핵무기체계 실험’을 주장하고, 오늘도 순항미사일을 수발 발사하는 등 우리 대한민국을 심각하게 위협하고 있다”고 말했다.

신원식 장관은 “만약 김정은 정권이 전쟁을 일으키는 최악의 선택을 한다면, 여러분은 ‘대한민국을 지키는 보이지 않는 힘’으로서 최단시간 내 적 지도부를 제거하고 정권의 종말을 고하는 선봉장이 돼야 한다”고 역설했다.

신 장관은 “이를 위해 철저히 준비하고, 훈련 또 훈련하라”고 강조했다.

또한, 신원식 장관은 비상대기실을 방문해 조종사, 정비사 등 부대원들의 노고를 격려했다.

신 장관은 “아무리 첨단 무기체계를 보유하고 있더라도 가장 중요한 것은 이를 운용하는 전투원”이라며, “강한 정신력으로 무장한 가운데, 적 도발시에는 F-35 만의 은밀 침투·초정밀 타격 능력으로 ‘즉·강·끝’ (즉각, 강력히, 끝까지) 원칙에 따라 단호하게 응징할 것”을 지시했다.   

저작권자 © 대한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