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의힘 ‘김성회 vs 박세복 vs 박덕흠 3파전’ 진검승부 불꽃전

김성회 전윤석열 대통령실 종교다문화비서관이 29일 충북 영동선관위에 제22대 국회의원 선거 예비후보를 등록하며 잠시 포즈를 취했다.
김성회 전윤석열 대통령실 종교다문화비서관이 29일 충북 영동선관위에 제22대 국회의원 선거 예비후보를 등록하며 잠시 포즈를 취했다.

충북 동남4군(보은·옥천·영동·괴산) 국회의원 후보 등록
“정치교체,세대교체 이룰 힘있는 후보 선택주실 것”호소

[국회=권병창 기자] 김성회 전윤석열 대통령실 종교다문화비서관은 29일 영동선거관리위원회에서 제22대 국회의원 선거 예비후보자로 등록했다.

이번 김성회 전종교다문화 비서관의 예비후보 등록으로 현재 충북 동남4군(보은·옥천·영동·괴산)에 국민의힘 예비후보는 ‘김성회 vs 박세복 vs 박덕흠 3파전’ 양상으로 진검승부를 예고했다.

김성회 예비후보는 “이번 총선이 윤석열 정부의 향후 국정운영에서 가장 큰 분기점이 될 것”이라며, “‘힘있는 후보, 국정을 잘 아는 후보’가 국회에서 정부를 지원할 수 있도록 힘을 모아 주실 것”을 호소했다.

아울러, “오랫동안 정체되어 있는 지역 정치를 바꾸기 위해서는 ‘정치혁신, 세대교체’가 필요하다”며, “지역 정치를 새롭게 바꿀 수 있는 김성회가 후보가 되어야 한다”고 역설했다.

김성회 예비후보는 윤석열 정부 출범과 함께 대통령실 종교다문화 비서관으로 내정되면서, ‘윤통의 복심’으로 알려진 바 있다.

현재는 (사)한국다문화센터 대표, YC청년회의 충북대표를 맡고 있다.

이밖에 윤석열대통령 인수위 상임자문위원, 윤석열대통령후보 중앙선대위 시민사회특보, 반기문을 사랑하는 사람들-반딧불이 중앙회장, 박근혜 대통령후보 중앙선대위 대변인 등 요직을 두루 섭렵했다.

저작권자 © 대한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