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 예비후보, 김동연 지사와 김병욱 의원에게 “민주당 소속이여도 분당주민을 위해 재건축 협조 바라 ”

[대한일보=권병창 기자] 김은혜 분당을 예비후보(국민의힘,사진)가 5일 성남시 분당구 푸른마을 주민간담회에서 김동연 경기도지사를 만나 재건축 관련 협조를 요청했다.

김 예비후보는 푸른마을 입주자대표회의실에서 열린 분당의 신속한 재건축 추진을 위한 경기도 주민간담회에 참석했다. 간담회에는 인근 주민과 취재진 등이 참석했다.

간담회 자리에서 만난 김 예비후보와 김 지사가 나눈 대화에 대한 관심도 뜨거웠다.

김 지사와 어떤 대화를 나눴는지 묻는 기자들의 질문에 김 예비후보는 “1기 신도시 특별법 통과와 윤석열 정부의 규제 완화로 추진되고 있는 분당 재건축에 대해 경기도 차원의 반대가 없길 바란다고 당부했다”고 밝혔다.

그는 “김 지사와 김병욱 의원이 정부의 재건축 규제 완화 방침을 총선용 포퓰리즘이라고 반대하는 민주당 소속이기는 하지만, 분당주민을 봐서라도 재건축에 협조해주길 부탁드렸다”라고 말했다.

과거 이명박 전 대통령이 서울시장일 당시 추진했던 서울 뉴타운 재개발 사업을 이후 서울시장으로 당선됐던 박원순 전 서울시장이 2013년 구역을 해제하고 도시재생 선도지역으로 지정해 갈등을 빚은 바 있다.

 

저작권자 © 대한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