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6일까지 9세부터 24세 청소년 신청 접수

[화순=강경희 기자] 화순군(군수 구복규)은 지난 7일부터 다음 달 16일까지 청소년운영위원회 신규위원을 모집한다.

화순군청소년수련관 청소년운영위원회는 9세에서 24세 청소년 15명으로 구성하며, 청소년들의 욕구와 의견이 실제로 청소년수련관 시설과 프로그램 운영 과정에 반영되어, 자발적인 활동을 확대하기 위한 참여기구이다.

3월부터 12월까지 매월 셋째 주 토요일에 진행하는 화순군청소년수련관 청소년운영위원회 주요 활동으로는 청소년수련관 프로그램 모니터링, 청소년 활동 활성화를 위한 기획, 청소년운영위원회 역량 강화 교육 및 리더십 캠프, 지역 청소년 행사·축제 참가, 타 지역 청소년들과의 교류를 통한 네트워크 구축 등이다.

화순군청소년수련관 청소년운영위원회 위원들에게는 위촉장 수여, 자원봉사 시간 인정, 화순군 청소년수련관 각종 프로그램과 행사 참여 기회 등이 주어진다.

신청은 화순군 청소년수련관 누리집(www.hwasunyouth.kr) 공지 사항에 게재된 양식을 내려받아 직접 방문해서 신청하고, 문의 사항은 화순군청소년수련관 (379- 5165)으로 하면 된다.

화순군 관계자는 “청소년들의 적극적인 참여기구 활동을 통해 청소년들 스스로가 주인의식을 갖고 자발적인 활동을 이끌어 청소년들의 사회적 성장 기회를 마련, 화순군 청소년수련관을 신나고 청소년들이 다시 오고 싶어 하는 놀이공간과 다양한 체험활동 공간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대한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