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 예비후보, 13일 오전 국회소통관에서 출사표

국민의힘 김성남고양시갑 예비후보가 13일 국회 소통관에서 제22대 총선 출마를 선언하고 있다./국회=권병창 기자
국민의힘 김성남고양시갑 예비후보가 13일 국회 소통관에서 제22대 총선 출마를 선언하고 있다./국회=권병창 기자

소외된 덕양구 도심 재생, 지역경쟁력 강화
"고양시 덕양구 R&D 허브 역할 할 것"
최적의 교통망 확립 및 문화, 복지 선도적 역할
"사회주의 이념 침투,중산층 확대로 막겠다"역설

[국회=권병창 기자] 국민의힘 김성남<사진> 예비후보는 13일 오전 국회 소통관에서 제22대 국회의원 선거 고양시갑 출마를 선언했다.

하버드대학교 케네디행정대학원과 컬럼비아대학교 건축계획보존대학원에서 부동산개발학 석사를 취득한 김 예비후노는 건국대학교 일반대학원 부동산학 박사로서 도시개발을 통한 전문가로 널리 회자된다.

이날 김성남 예비후보는 그 전문성을 발휘해 "가장 이사오고 싶은 동네”, “도시 재활성화"로 지역 경쟁력 강화를 통해 글로벌 도시로 만들겠다고 약속했다.

국민의힘 김성남 고양시갑 예비후보가 13일 국회 소통관에서 기자회견에 앞서 백브리핑장에서 취재진의 요청에 잠시 포즈를 취했다./사진=권병창 기자
국민의힘 김성남 고양시갑 예비후보가 13일 국회 소통관에서 기자회견에 앞서 백브리핑장에서 취재진의 요청에 잠시 포즈를 취했다./사진=권병창 기자

다음은 국민의힘 김성남 예비후보의 출마선언 전문이다.

제22대 국회의원선거 고양시갑 출마를 선언하며
존경하는 고양시민 여러분, 덕양구민 여러분! 사랑하는 당원 및 국민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네 아이의 아버지 孝子 김성남입니다.

저는 오늘 이 자리에서, 덕양의 동료시민 여러분과 함께 행복이 넘치는 덕양을 그리고자 ‘고양시갑 국회의원 예비후보’로 출마를 선언합니다.

덕양구는 상대적으로 고양시에서 가장 소외된 곳입니다. ‘특례시’라는 표현이 무색할 정도로 주거환경은 낙후돼있고, 덕양의 시계는 12여년 동안 멈춰있었습니다.

특히 소수 정당 정의당이 장기집권을 하다 보니, 국가가 제공하는 기본 혜택에서 언제나 소외된 시간만 가졌습니다.
그 모든 피해는 오롯이 우리 동료 시민의 몫으로 남아 속절없이 무너져내린 삶 속에서 살아왔습니다.

저, 김성남은 소외되고 낙후된 우리 덕양을 도시 재활성화로 ‘가장 이사 오고 싶은 동네’로 만들어, 가장 ‘경쟁력 있는 도시’로 지속성장가능한 ‘글로벌 경제도시’로 변화시키겠습니다.

저. 김성남은 자신 있습니다!
덕양을 위해 세계를 공부했습니다.

하버드대학교 케네디행정대학원, 컬럼비아대학교 건축계획보존대학원에서 도시개발을 공부하며 해법을 배우고, 연구했습니다.

인천자유경제구역 개발에 동참했던 경험도 있습니다.
저는 덕양 동료시민 여러분의 자유로운 공간과 시간을 보장하기 위한 제안을 하겠습니다.

미래로 가는 덕양을 위해, 구도심 공동화 현상을 해결하기 위한 방안으로 ‘도심재생’, ‘도시 재활성화 프로젝트’를 추진하고자 합니다.

이를 통해 ‘국제적인 도시’로 탈바꿈하여, 덕양안에서는 육아부터 교육과 취업 노후까지 원스톱으로 삶의 질이 향상된 삶을 누릴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① R&D허브 벨트 구축을 통한 글로벌 기업을 유치하겠습니다.

인천과 서울을 이을 수 있는 중간지로서 R&D벨트의 구심적 역할을 담당하기에는 고양은 부족함이 없습니다.
지역경쟁력 강화를 통해 지속성장가능한 ‘글로벌시티’로서의 역할 하고자 합니다.

② 덕양을 수도권 최적의 교통환경을 제공하고 편안한 주거환경을 만들겠습니다.
그 기반은 지역주민의 요구에 따른 전철역 중심의 고도화입니다.

고양은평선 화수역 유치, 교외선 벽제역, 고양역 신설, 통일로선 전철화, 화정역과 행주산성 지하차도 개발, 지하철 3호선 광역급행열차 도입등 덕양구 구민의 요구에 합당한 실천할 과제입니다.

또한 화정동, 성사동 신원당마을등 1기 신도시 ‘노후계획도시 정비를 위한 특별법’을 선도적으로 추진하겠습니다.

③ 덕양을 수도권 교육과 복지의 ‘메카’로 만들겠습니다.

특수목적의 중학교, 고등학교를 설립하고, 종합대학을 유치함으로써 글로벌 R&D 허브 구축을 통해, 첨단기술의 핵심연구개발기지 역할을 담당함으로써, 졸업과 동시에 취업까지 가능한 인재양성플랫폼을 구축하겠습니다.

④ 남녀노소 연령대가 함께하는 지속성장가능한 환경을 조성하겠습니다.

아동들의 건강을 위한 ‘24시아동전문병원’을 설립하고, 시니어와 반려동물이 함께하는 ‘다기능반려통합센터’를 설립하여 함께하는 삶이 공유되는 도시로 거듭나게 하겠습니다.

존경하는 덕양 동료시민 여러분!, 당원동지 여러분!
저, 김성남은 NGO 활동가이자, 경제성장을 도모할 수 있는 도심재생, 도시 재활성화 전문가입니다.

2016년부터 현재까지 305개 직능경제인단체총연합회 수석부회장·정책위원장을 맡아 자영업자와 중소상공인들의 경제활동 불이익 해소를 위해 쉬지 않고 노력해 왔습니다.

자영업자를 위한 소규모 영세 카드가맹점 수수료 인하 운동을 꾸준히 추진해왔고, 2018년과 2021년 카드 수수료 추가 인하를 이끌어냈습니다.

또한 골목상권 활성화를 위해 대형마트와의 상생협력, ‘대형마트 주중 휴무제 실시’도 추진하고 있습니다.

사회적 약자에 대한 공감 해법을 더 정확하고 꼼꼼하게 만들어내겠습니다.
늘 사회적 약자를 보호하고 편이 되는 동행과 공감의 정치를 앞장서 펼치겠습니다.

이러한 선제적 조치를 통해 빈부의 격차를 해소하고, 중산층을 확대함으로써, 사회주의 이념이 스며들지 않도록 하여, 자유민주주의와 시장경제를 공고히 하고자 합니다.

저 김성남은 동료시민 여러분께 다시한번 ‘아침과 저녁이 있는 삶’을 반드시 실현시켜드리겠습니다.

그 누구와도 싸워 이길 수 있는 본선 경쟁력이 확실한, 반드시 승리하는 김성남입니다.

“ 수도의 핵심 덕양, 경제가 사는 고양! ”을 통해 보답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2024년 02월 13일
고양시갑 국민의힘 예비후보 김성남

저작권자 © 대한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