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석열 대통령은 13일 부산 지역의 민심을 청취하기 위해 부산의 대표 전통시장인 동래시장을 찾았다./사진=대통령실 제공
윤석열 대통령은 13일 부산 지역의 민심을 청취하기 위해 부산의 대표 전통시장인 동래시장을 찾았다./사진=대통령실 제공

윤석열 대통령, 동래시장 방문 관련 김수경 대변인 서면브리핑

[부산=정진석 기자/한문협 기자] 윤석열 대통령은 13일 오후 부산광역시청에서 열린 11차 민생토론회에 참석한 데 이어, 부산 지역의 민심을 청취하기 위해 부산의 대표 전통시장인 동래시장을 찾았다.

윤 대통령이 도착하자 동래시장을 찾은 많은 시민들과 상인들이 "윤석열!"을 연호하며 대통령을 환영했다.

윤 대통령은 환영하는 시민들과 일일이 악수하고 함께 셀카도 찍었다.
윤 대통령은 시장 건물 내 점포를 둘러보며 전통시장 상인들을 격려하고 시민들과 소통했다.

윤 대통령은 시장 상인들에게 설 명절은 잘 보내셨는지 안부를 묻고 "새해 복 많이 받으시라"며 덕담을 건넸다.

윤 대통령은 3대에 걸쳐 108년간 운영된 정희쌀집을 방문해 잡곡과 김부각을 구매하면서 "상인 여러분들이 힘내시도록 열심히 뛰겠다"고 말했다.

윤 대통령은 70~80년 동안 사용한 쌀 말통을 보며 "그냥 가게가 아니라 전통시장의 전통문화가 그대로 살아 있는 곳"이라고 말하기도 했다.

윤 대통령이 시장 건물을 나서자 건물 밖에서 대통령을 기다리던 시민들은 다시 한번 “윤석열 대통령, 파이팅!"이라고 외치며 대통령을 반갑게 맞이했다.

윤 대통령은 부산 시민들을 향해 "제가 2년 만에 동래시장에 다시 왔는데, 이 부산과 동래를 위해 열심히 뛰겠습니다. 자나깨나 국민 여러분 생각하며 열심히 일하겠습니다"며 각오를 다졌다.

이날 동래시장 방문에는 오영주 중소벤처기업부 장관, 박형준 부산광역시장, 이창수 동래시장 상인회장 및 관계자 등이 함께 했다.

저작권자 © 대한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