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 의원, ‘2024년 남산시민대학 입학식’에서 시의회 특강 개최
용산가족공원서 맨발걷기, 국민댄조 운동 프로그램 제공 약속

[대한일보=윤종대 기자] 서울특별시의회 도시안전건설위원회에서 부위원장으로 활동하고 있는 김용호 서울시의원(국민의힘, 용산1)은 최근 천승교회 3층 대성전에서 개최된 ‘2024년 남산시민대학 입학식’에 참석하여 입학 어르신들을 축하하며 격려했다.

입학식에는 김용호 시의원을 비롯하여 김석진 남산시민대학 학장, 박희영 용산구청장, UPF 김선교 서울시연합회장, 송덕화 시민대학 이사장과 이사진 및 159명의 입학생과 월남참전자회 전우 및 시민 등 300여 명이 참석했다.

김석진 학장은 인사말에서 “남산시민대학은 서울시민이면 누구나 종교, 이념, 정치, 연령, 성별 등 모든 것을 초월하여 공평하게 참여할 수 있는 공간”이라고 소개했다.

김 학장은,“평생교육의 일환으로 작년에 출범하여 평생학습의 즐거움과 기쁨을 창출하고 평화와 행복을 실현하는데 기여할 것”이라고 말했다.

김용호시의원이 축사를 하고 있다.
김용호시의원이 축사를 하고 있다.

아울러 올해 1학기 국내외 시찰 중 국내는 거문도, 해외는 미국 라스베이거스로 다녀올 예정이라고 하며 많은 학생들의 참여를 독려했다.

김 의원은 축사를 통해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남산시민대학에 입학한 159명의 입학생들께 진심으로 축하드린다”고 전했다.

그는 “지난해처럼 올해도 어르신들을 모시고 서울시의회에서 특강을 개최하려고 하오니 많은 분이 참석해 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김 의원은 “어르신들의 건강하고 행복한 생활을 위해 지난해 11월 1일 용산가족공원에 황톳길, 마사톳길, 흙길 등 맨발로 걷는 1km 건강길을 개장해 놓았다”고 전했다.

또한 “어르신들이 100세까지 치매 없이 건강한 삶을 사시도록 국민댄조(댄스와 체조)운동을 용산가족공원 등에서 3개월간 시범 실시한 결과, 참여 시민들의 호응도가 매우 좋았다”고 강조했다.

그는 “특별히 어르신 입학생들을 위해 용산가족공원에서 맨발걷기와 국민댄조를 전문가 그룹을 초청해 특강 시간을 마련하여 다시 찾아뵙겠다고 약속했다.

남산시민대학은 지난해 3월 8일에 첫해로 216명의 어르신들이 입학하여 탁구, 당구, 남산길 걷기, 일본어 강좌, 스크린골프, 노래교실, 명사 특강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수업을 했다.

이밖에 일본 해외 시찰 및 서울시의회 방문 등을 통해 같은 해 12월 27일 178명의 학생들이 졸업했다.

저작권자 © 대한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